[연예팀] 전통적인 방식의 광고보다 드라마 안 스토리 속으로 깊숙이 들어와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브랜드 홍보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때로는 협찬 지원되는 제품에 의해 드라마의 스토리가 움직이기도 하며 드라마 스토리에 의해 제품들이 선택되어 지기도 한다.
대중에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일지라도 드라마 속 스타들의 삶속에서 사용되어 지는 낯선 제품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거부감은 덜 할 것. 이러한 방식의 제품 홍보 방식은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신뢰를 얻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의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SBS 드라마 ‘출생의 비밀’에서도 적재적소 상황에 걸맞은 소품들이 세트장에 협찬지원 되어 극의 리얼리티를 보다 현실감 있게 살리는 역할을 실행해 왔다. 특히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제품들의 경우 드라마의 전개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보다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의 뇌리에 스쳤다.
비사비, 비비랜드, 로이코, 스쿨뮤직, 야마카시 모니터는 핫아이템이 운영하는 방송사, 제작사, 기획사를 대상으로 촬영에 필요한 소품을 실시간 공급할 수 있는 마케팅 커머스 플랫폼 인티비아이템에 입점해 ‘출생의 비밀’ 속 다양한 장면 속에 녹아들었다.
천연 향초부터 360도 회전 모니터까지
‘출생의 비밀’에서도 갖가지 힐링 아이템이 등장했다.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향초와 디퓨저는 극 중 정이현으로 분한 성유리의 화장대 한 켠을 장식한 것. 드라마를 통해 노출된 향초는 자연스레 시청자에게 향기를 향유하는 문화를 자연스럽게 눈에 익게끔 만드는 효과를 주었다.
비비랜드의 에어펭귄 인형은 드라마의 전개에 있어 성인 연기자 못지않은 관심과 인기를 누린 홍해듬 역의 갈소원과 함께 등장했다. 아기자기한 소품이 즐비한 방안에서 소꿉놀이를 즐기는 갈소원의 맞은편에서 샷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스쿨뮤직은 인터넷 악기 쇼핑몰과 교육 컨텐츠를 운영하고 있는 악기전문 기업으로서 드라마에 고급사양 모델의 통기타, 레스폴 일렉기타,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와트 풀진공관 앰프, 와트 베이스앰프를 노출시켰다. 쇼케이스 신에서 자사의 악기들이 자연스럽게 노출됐다.
로이코가 수입한 B&W는 무선 도킹 스피커로 극 중 성유리의 방에서 볼 수 있었다. 화이트 인테리어와 어우리진 블랙 스피커 기기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돋우는 역할을 했다. 방송에 노출된 AirPlay는 컴퓨터, iPhone, iPad, iPod touch로부터 Zeppelin Air에 음악을 무선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기능을 갖는다.
야마카시의 모니터는 ‘출생의 비밀’의 오피스 신에서 자연스럽게 세팅돼 선보여 졌다. 이 제품은 LED백라이트가 내장된 모니터는 빛과 색상의 완벽한 조합으로 한층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좌우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시선을 자유롭게 둘 수 있으며 편리한 스위블 회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모습인 모습에 디자인의 중점을 두었고, 고급스러운 스탠드를 사용하여 더욱 품격있어 보인다.
(사진출처: SBS ‘출생의 비밀’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kr
▶ 맹승지 과거사진, 앳된 외모+볼륨감 넘치는 몸매 '후끈~'
▶ 정경호 “박지성, 김민지 아나운서와 결혼까지 생각한 듯”
▶ 혜이니 “고교 선배 노홍철, 키티 슬리퍼 때문에 벌점받아”
▶ [리뷰] 서울 도심 속, 캐릭터들이 살아 숨 쉬는 추적 액션 ‘감시자들’
▶ [포토] 짐승돌 2PM '강렬한 레드로 포인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