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1번가,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 가동

입력 2013-06-26 15:30  

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 대표 서진우·사진)가 올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터넷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1번가는 2008년부터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번가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오픈마켓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2008년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 부정적인 이슈가 많았던 오픈마켓 시장에서 믿을 수 있는 업체로 발돋움하고자 11번가는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신설, 고객 유입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위조품보상제, 고객실수 보상 서비스, 최저가 보상제, 배송지연보상제 등 차별화된 정책과 신뢰 서비스를 제공했다. 믿고 구매하는 올바른 온라인쇼핑 환경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시장 리더로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또 업계 최초로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자 서비스센터’를 개설, 전문적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판매와 관련한 애로 사항을 접수하고 해결하면서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 제도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 뿐만이 아니다. 차별화된 상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11번가는 큰 모듈러 목조주택, 전기자동차, 우주여행상품, 할리데이비슨, 경비행기 등을 독점판매로 진행하는 이슈성 프로모션도 적극 추진했다. 마라톤, 캠핑 등 고객과의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해 생생한 정보를 얻고 교감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패션백화점, 리빙백화점, 디지털프리미엄관 등 프리미엄 전문관을 열고 다양한 연령층의 욕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송대관 30억 이태원집 경매 넘어간줄 알았더니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배우 서지석, 결혼 2달만에 '글래머女'와…발칵
'안마女' 따라 원룸 가보니, 옷 벗긴 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