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5대 행동 지침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자 노력하고 △고객에게 변명하기보다는 신속한 행동을 우선하며 △고객으로부터 배우며 항상 감사하고 △고객 감동을 위한 자기계발에 힘쓰는 것을 말한다.
이 회사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 있는 전문 엔지니어 700여명이 소비자의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일찍이 1996년 업계에서 처음으로 콜센터를 구축한 것도 린나이코리아다. 동절기 24시간 특별 서비스와 무상보증 기간 3년 연장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일러 고장이 잦은 겨울에 소비자가 한파와 혹한에도 보일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린나이코리아는 또 업계에서 처음으로 보일러에 QR코드를 도입,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본체와 실내온도조절기 QR 코드로 사용상 문제점이나 사용법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상자 QR코드는 설치자가 제품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게 돕는다.
강영철 린나이코리아 대표는 “업계 최다인 3년연속 가정용보일러 AS 1위 기업으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하다”며“앞으로도 최고의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송대관 30억 이태원집 경매 넘어간줄 알았더니
▶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 배우 서지석, 결혼 2달만에 '글래머女'와…발칵
▶ '안마女' 따라 원룸 가보니, 옷 벗긴 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