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갸름한 계란형 얼굴은 오래전부터 미인형으로 꼽혀온 얼굴형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점점 아래턱이 짧아지고 좁은 V라인 얼굴형을 선호하는 젊은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는 이마, 코의 길이보다 아래턱의 길이가 짧고 갸름할수록 나이가 어려보이는 ‘동안얼굴’에 가깝기 때문이기도 하다.
때문에 여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넓어 보이는 하관을 안면윤곽수술, 사각턱 수술 등을 통해 동안얼굴로 탈바꿈하길 원한다. 그러나 사각턱 수술을 받았다고 해서 누구나 완벽한 V라인의 턱 선을 갖게 되는 것은 아니다. 턱뼈를 다듬는 큰 수술을 받고서도 원하는 형태의 동안외모와 턱 라인을 가질 수 없다면 고민이 될 수밖에 없다.
이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얼굴에 지방이 많거나 20대 후반 이후 피부탄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사각턱 수술을 받게 되면 뼈와 피부의 박리에 따른 피부처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사각턱수술시 턱뼈의 절제량이 많은 경우, 뼈 주변을 감싸고 있던 피부나 지방이 함께 줄어들지 못했기 때문에 여분의 조직이 아래로 처질 수 있다. 이 역시 가장 큰 원인은 '피부의 처짐'이라고 볼 수 있다.
때문에 피부가 처져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나 브이라인을 원하지만 피부가 처질까 고민하는 경우, 이중턱이나 무턱처럼 보이는 경우, 볼이 처져서 팔자주름이나 심술보가 두드러지는 경우에는 밀착V라인 수술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이나 30대 이후에 안면윤곽수술, 사각턱 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이다.
밀착V라인 수술은 V라인 사각턱수술에 V3리프팅을 함께 시행하는 방법이다. 작고 타이트하게 밀착된 V라인은 물론 탄력 있고 어려보이는 피부까지 갖게 되어 효과가 높은 V라인 수술이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안면윤곽센터 이지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원하는 턱라인을 얻기 위해서는 얼굴뼈와 피부, 지방, 근육이 골고루 개선되어야 한다. 밀착V라인 수술은 턱뼈는 다듬고, 피부는 당겨주고, 지방은 없애주고, 근육은 잡아줘 귀밑부터 턱끝까지 결점없는 V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다“라고 말했다.
밀착 V라인수술은 시술 직후 눈으로 효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고, 수술 후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의 탄력이 증대되는 것도 기대할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