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1년 중 가장 신나는 시즌,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여름방학을 맞아 강남 유명 안과들은 라식수술을 받으려는 대학생들로 북적이고 있다. 시간적 여유가 있는 방학동안 라식수술을 통해 경쟁력도 높이고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다.
대학생 유빛나(22세, 가명) 씨는 여름방학을 맞아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유 씨는 “여름방학 동안 아르바이트로 충분히 라식수술 비용을 모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라식수술을 통해 10년째 끼고 있는 안경을 벗고 훈녀로 거듭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육대학교에 다니는 박찬우(24세, 가명) 씨는 작년 여름방학에 이미 라식수술을 받은 케이스다. 현재 박 씨는 해수욕장 안전요원으로 일하고 있다. “이제는 물에 들어갈 때 콘택트렌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돼서 홀가분하다”는 것이 박 씨의 말이다.
시력이 나쁜 사람들은 매일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해야 하는 귀찮음이 크다. 이러한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바로 라식수술이다. 삶의 질을 중시 여기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라식수술은 특히 효과나 안전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
콘택트렌즈의 착용과 관리를 위한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해 주고 오랜 렌즈착용으로 인해 발생 수 있는 부작용 위험에서 해방시켜 줌은 물론 취업을 앞둔 대학생의 경우 안경을 벗고 깔끔한 인상을 만들어줘 사회적인 경쟁력 면에서도 좋은 방안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시력교정술을 받기로 마음먹었다 하더라도 막상 어떤 수술을 받아야 할지를 생각하면 머리가 복잡해지기 마련이다. 수술 후 부작용이 심하다는 얘기도 들었고 어떤 수술법이 자신에게 적합한지도 판단하기 어려운 까닭이다.
강남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매년 여름방학이 되면 라식수술을 받으려는 대학생 환자들이 급증한다. 그러나 개개인마다 눈의 모양과 특징이 다르고 장비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마음만 앞서 결정하기 보단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과 철저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때문에 최근에는 무조건 저렴한 시술보다는 기존시술법에 비해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부작용이 적어 안전한 시술들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첨단 시력교정술인 ‘뉴비쥬맥스라식’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최상의 시력교정 효과를 보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뉴비쥬맥스라식’은 기존 비쥬맥스라식 보다 2.5배 이상 빠르고 정교한 500KHz의 펨토세컨 레이저 장착과 3차원 입체 각막절삭 기능으로 잘라낸 플랩(각막덮개)의 정밀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준다는 점이 장점이다.
레이저 속도가 빠르면 각막을 보다 촘촘하게 조사할 수 있다. 때문에 환자의 눈에 맞는 질 좋은 각막절편을 제작할 수 있어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최상의 목표시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빠른 속도 덕분에 각막을 눌러 변형시키지 않고 원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절단해 안전한 데다 개인별 맞춤형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미국 FDA와 유럽 CE의 승인을 받은 데 이어 한국 KFDA 인증까지 획득해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각막고정 기능을 갖춰 안구건조증 악화나 충혈, 출혈 등의 걱정도 거의 없다. 수술 시 망막에 흐르는 혈관도 압력을 한층 덜 받게 되므로 기존 라식수술 시 일어나는 블랙아웃현상(순간적으로 눈앞이 안 보이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
한편 ‘(뉴)비쥬맥스라식’의 장비 도입과 시술을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 최초로 실시한 밝은눈안과는 뉴비쥬맥스뿐 아니라 크리스탈, 뉴아마리스750s, 클린뷰 등의 다양한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시력교정전문안과로 개인별 맞춤수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밝은눈안과 강남점은 강남역의 랜드마크인 교보타워 내 15층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점은 서면롯데백화점 10층에 위치하여 지리적인 접근성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출처: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