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세감면에 금리인하까지…오피스텔 투자 절호의 기회왔다!!

입력 2013-07-03 12:30  

-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황금열쇠를 잡아라!
- 문의전화 2배 급증, 계약율도 40% 이상 껑충


주거용 오피스텔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4.1 부동산대책에 따른 후속조치로 주거용 오피스텔에 양도세감면혜택이 적용되고, 기준금리까지 인하되면서 투자자들의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1~2년간 공급과잉으로 다소 소강상태를 나타냈던 오피스텔 시장이 이번 정책으로 다시금 수요층의 관심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중은행 예금금리가 1%대로 낮아져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이 교통 및 편의시설이 우수하고 배후수요, 개발호재까지 풍부해 양도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단지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 같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오피스텔에 대한 시장분위기가 좋아지면서 옥석가리기가 중요해졌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형적인 수익형 상품인 점을 감안하면, 풍부한 인프라 및 호재를 갖춘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우건설이 서울 강동구 천호동 일대에 분양 중인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우수한 교통 및 편의시설, 풍부한 배후수요와 함께개발호재까지 가능해 임대수익은 물론 실직적인 양도세 감면 혜택과 금리인하 조치로 문의전화가 2배 이상 급증하고, 계약률도 한달동안 40%이상 급증했다.

또한, 지하철 5,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이 걸어서 2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어 강남권은 물론 도심권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천호대로, 외곽순화로 등의 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더불어, 오피스텔 인근 현대백화점, 이마트, 2001아울렛, 로데오거리 등 대형쇼핑인프라가 밀집돼 있고, 삼성 엔지니어링이 입주한 강동 첨단 업무단지, 서울 아산병원, 강동성심병원, 보훈병원 등이 위치해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상시 고용인구 약 2만명이 예상되는 제2롯데월드타워(2015년 완공 예정)가 위치한 잠실역과 3정거장 거리에 있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인근 한강시민공원과는 자전거로 3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올림픽공원 등이 인접해있어

쾌적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내부에 공개공지 및 옥상에 조성된 다양한 녹지공간을 통해 도시 속의 여유로운 휴게공간도 제공한다.

단지설계는 ‘L’자형으로 배치해 조망 및 개방감을 극대화 했고, 이 일대에서 보기 드물게100% 자주식 주차설계가 적용됐다. 3층에는 피트니스센터가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은 건강과 활력 있는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세대별 창고도 제공해 사용빈도가 적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코인세탁실도 새로 계획하여 입주민의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관리비를 절감하기 위해 친환경으로 설계 된 것도 장점이다. 기밀성 창호의 적용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며, 우수재활용, 태양광 발전, 지열시스템을 통한 친환경 시스템의 적용으로 공용 관리비를 절감 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4층 ~ 지상 35층, 1개동, 전용 24~27㎡ 총 752실로 강동구 최대 규모이다.

임대수익 플러스 보장제도와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 지급제도를 시행중에 있어, 저금리시대에 있는 요즘 대체 투자 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계약방법은 계약금 500만원이면 계약이 가능하고 입금 후 모델하우스에서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하여 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현재 선착순으로 황금열쇠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일부 로얄층도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한 계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중도금 50%는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입금계좌: 1005-502-132390 우리은행 예금주(주)대우건설
문의: 02) 488-6608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女배우, 6세 연하 男과 집에서 '하룻밤' 포착
성인 방송 女출연자들 정체 드러나자…경악
가수 지망생 女, '매일 성관계' 협박 당하더니
男동생, 친누나와 한 침대서 잠자리 갖더니…
女배우, 100억 빚 때문에 생방송 도중…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