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테샛특강도 11일부터 실시
고등학생들이 테샛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가 첫선을 보인다.
테샛 추천교육기관인 와우패스(www.wowpass.com)는 고등학생들이 경제를 손쉽게 공부할 수 있는 ‘고교생 테샛 강의’를 8일 시작할 예정이다. 우선 경제, 금융, 시사 등을 한꺼번에 공부할 수 있는 고교 테샛 기초이론반(pre-course)과 고교 테샛 경제이론반(정규이론) 등 2개 강좌가 개설된다. 고교생들 사이에 명강의로 이름이 높은 서울 대치동 원인학원의 손빈 강사와 박지훈 강사가 강의한다. 수강료는 기초이론반(20강·수강기간 2개월) 12만원, 테샛 경제이론반(40강·수강기간 3개월) 24만원이다. 고교생을 위해 별도로 만든 교재를 활용한다. 교재는 무료 제공된다.
와우패스는 7월20일까지 순차적으로 △고교 테샛 경제 핵심정리 및 문제풀이반 △고교 테샛 금융·시사 핵심정리 및 문제풀이반 △고교생 테샛 종합반(pre-course+정규이론+핵심정리 및 문제풀이+온라인 모의고사) 등 3개 강좌를 추가로 열 계획이다. 수강료는 핵심정리 및 문제풀이반이 12만원, 고교생 테샛 교육과정 전체를 포함하는 테샛 종합반은 개별 과정 판매가에서 10만원 할인돼 50만원이다. 교재는 모두 무료다.
손완호 와우패스 과장은 “처음 테샛에 도전하는 학생의 경우 종합반을 들으며 8월 시험을 치른 뒤 11월 시험에서 2급을 목표로 하는 게 좋다”며 “경제이론을 한 번이라도 공부한 고교생이라면 8월 시험에서 2급을 딸 수 있도록 핵심정리 및 문제풀이 과정을 수강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한편 와우패스는 11일부터 8월23일까지 매주 목~금 오전 8시30분부터 9시까지 30분간 EBS Plus2 채널에서 ‘EBS 테샛 특강’을 한다. 총 14강으로 교재는 와우패스가 발간한 ‘EBS TESAT 기본서(사진)’다. 시중 서점이나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자인 박정호, 강병욱 씨가 직접 강의한다. ‘EBS 테샛 특강’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집에서 8월 테샛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강현철 연구위원 hckang@hankyung.com
▶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신문 스크랩으로 경제실력 키웠어요"
▶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테샛활용 편입 설명회
▶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EBS 특강'으로 8월 테샛 고득점 노린다
▶ [응시하세요] 20회 테샛·7회 주니어 테샛 원서 접수
▶ [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제20회 테샛·7회 주니어 테샛 원서 접수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