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현장 포커스] 부산국제금융센터 BIFC몰, 9개 공공기관 입주…배후수요 탄탄

입력 2013-07-07 14:17  

상세기사는 한경닷컴 land.hankyung.com 참조

부산시 남구 문현동 옛 철도기지창에 조성 중인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첫 상업시설인 BIFC몰이 분양 중이다. 내년 6월 말 완공 예정인 부산국제금융센터는 10만여㎡ 부지에 63층 높이 업무용 빌딩, 부산은행 본사, 한국은행 부산본사, 기술보증기금 및 BIFC몰 등 6개 건물로 구성된다.

BIFC몰은 지하 1층, 지상 3층 1개 동에 96개 점포로 이뤄진다. 상가는 지상에만 배치되고 연면적은 1만6512㎡이다. 점포별 전용면적은 16~271㎡이며 3.3㎡당 평균 분양가(부가세 별도)는 층별로 차등을 둬 1층이 2154만원, 2층 998만원, 3층 719만원이다. 총액 기준으로 1층이 최대 7억원 선이다.

실제 사용면적인 전용률이 40%를 넘기지 못하지만 낮은 전용률로 설계된 배경이 있다. 식음료 매장의 연기를 빼내는 공조실 면적이 통상보다 3배 정도 넓고 고객 동선을 유도하는 에스컬레이터 공간 및 폭을 확대하면서 공용공간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대용량 공조시스템을 도입해 입주업체는 별도의 설비를 마련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BIFC몰은 63층 높이 업무용 빌딩 바로 옆에 들어서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업무용 빌딩의 입주업체들이 결정돼 있기 때문이다. 부산국제금융센터는 수도권의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는 혁신도시 지구로 지정돼 63층 업무용 빌딩에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9개 금융관련 공공기관이 내년 말까지 입주 예정이다.

63개층 가운데 59개층에 공공기관이 혁신도시 관련 법률에 따라 들어서 입주 초기부터 공실률이 거의 없는 빌딩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입주기관들의 총 금융자산은 2100조원에 달하며 경영공시에 따르면 평균 연봉은 8231만원으로 부산지역 일반 사무직 평균 연봉인 4452만원의 2배에 가깝다.

부산국제금융센터는 부산시가 토지를 제공하고 현대건설이 13개사로 구성된 컨소시엄의 대표 주관사를 맡아 공사를 주도하고 있다. 분양 홍보관은 지하철 범내골역 5번 출구 근처인 범천동 870의 12 평광빌딩 12층에 마련돼 있다.

(051)913-7700

부산=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우리동네 리포트] 송파구 석촌동, 지하철 9호선 개통 앞두고 뜨는 석촌역
▶ [우리동네 리포트] 경기도 부천시, 교통망 개선 호재로 작용…공실률 낮아
▶ 거래 줄고 아파트 값은 하락세 지속
▶ [지식산업센터 입주 ABC] 취득세 75% 감면 올해로 끝나…입주 희망기업 매입 서둘러야
▶ 서울 아파트값 5주째 하락…전세는 소폭 상승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