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K팩토리는 모바일 상에서 광고제휴를 가능케 해주는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 분야 선두업체로 현재 약 600여개의 앱 개발사와 제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제휴된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0만건이 넘는다.
다음은 이번 인수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Ad@m)'과 TNK팩토리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연계상품을 통한 모바일 광고시장 영역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설치당 과금 방식인PPI(Pay Per Install) 상품과 같은 CPA(Cost Per Action) 시장에서 다음의 입지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다음은 아담을 통한 CPC, CPM 광고영역뿐 아니라 TNK팩토리를 통한 CPA 광고영역, 그리고 최근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휴대폰 첫 화면 광고 영역 등 모바일 상의 대다수 광고영역을 커버할 수 있게 됐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은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과 인수에 합의한 TNK팩토리,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영역 전 영역을 커버하는 종합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 모바일 광고영역에서의 1위 사업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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