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아시아나 사고 '보험보상 대책반' 운영

입력 2013-07-11 15:42   수정 2013-07-11 15:49

손해보험협회는 11일 아시아나 여객기 사고 관련 ‘보험보상 대책반’을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해외여행보험이나 상해보험 등 사고 피해자들이 개인적으로 가입한 보험에 대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하고 수령하도록 돕기 위해서다.

다만 아시아나항공이 가입한 항공배상책임보험의 보험보상은 사고원인 조사 등을 바탕으로 결정될 사항이라 서비스 제공 대상에서 제외했다.

보험보상 대책반은 사고 피해자가 가입한 보험가입 내역을 조회해 본인이 알고 있는 보험계약뿐만 아니라 무료보험 등 본인이 미처 알지 못했던 보험가입 내역까지 조회·안내할 계획이다. 또 사고 피해자가 동의하면 보험사 직원이 피해자를 직접 방문해 보험상담과 보험금 청구서류를 수령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나 사고 피해자에 대한 신속한 보험상담을 위해 손해사정(보상) 전문가와 1 대 1 상담 서비스도 시행한다.

본인이 가입한 보험가입 내역은 계약자 본인이나 대리인(부모 배우자 자녀)이 손보협회를 방문하면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다. 방문이 어렵다면 홈페이지(www.knia.or.kr)에서도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