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영 기자]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는 무엇일까?
7월11일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은 최근 미혼남녀 812명을 대상으로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여성은 ‘대시 많이 받아 봤어’, 남성은 ‘일부러 연애 안 하는 거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먼저 여성 응답자의 경우 절반에 가까운 45.6%가 ‘남자한테 대시 많이 받아 봤어’라고 답한 가운데 ‘연애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야’(30.1%), ‘나 하나도 안외로워’(15.5%), ‘나 이상형 까다롭지 않아’(8.8%) 순으로 조사 됐다.
여성회원 정 모씨(27)는 “여자들은 꼭 사귀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남자들에게 대시를 받게 되면 인기의 척도로 여기곤 한다”며 “대시는 많이 받지만 사귈 정도는 아니라는 거짓말로 인기를 과시하려 할 때가 있다”고 말했다.
반면 남성은 37.7%가 ‘연애 못 하는 게 아니라 안 하는거야’라고 답했으며, 이어 ‘나 이상형 까다롭지 않아’(29.4%), ‘대시 많이 받아봤어’(21.9%), ‘나 하나도 안 외로워’(11%)가 순으로 나타났다.
수현 김라현 본부장은 “남녀 모두 솔로일 때 자신을 측은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싫어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것 같다”며 “인생의 동반자가 옆에 있을 때 삶이 더 가치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솔로일 때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알차게 보내는 일 또한 중요하다”고 전했다.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딱 내 얘기네” “오늘도 솔로는 웁니다” “솔로들이 하는 거짓말 1위, 일부러 안 하는 척 한다는 말 대공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술 먹고 집에 가져온 것 '음주 후 어디 갔길래?'
▶ 165억 당첨된男 ,10년 후 도박에 개인파산까지 ‘거지꼴’
▶ 167kg 전설의 물고기, 40분 사투 끝에 낚았지만 놓아줘야…왜?
▶ ‘용인 살인사건’ 피의자 심 군, 시신훼손 도중 친구에게 사진 보내
▶ [포토] 김우빈 '이렇게 멋있을 수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