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는 시장조사기관 입소스에 의뢰해 1분기 전국 18∼64세의 성인남녀 1000명의 스마트폰 이용 행태를 조사한 '한국 모바일 소비자의 이해' 조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보고서를 보면 1분기 한국 소비자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3%로 2년 전의 27%에 비해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는 구글의 이번 조사 대상 43개 국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스마트폰 사용량에서도 82%가 매일 이용한다고 답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또 응답자의 50%는 최근 6개월간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이는 미국, 영국, 일본보다도 높은 수치다.
외출할 때 반드시 스마트폰을 휴대하거나 스마트폰에서 매일 검색을 한다는 응답자의 비율도 각각 63%와 72%에 달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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