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국제 기능올림픽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는 등 기술강국으로 평가받고 있다.
삽입실장기술(IMT)에서 표면실장기술(SMT)로 빠르게 변화한 전자제품 생산기술만 보아도 알 수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제품의 수리(Repair) 및 재작업(Rework)기술 만큼은 답보상태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처럼 저평가되고 있는 수리, 재작업 기술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여러 기업들은 첨단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그중 ㈜이삭전자는 국내 BGA/SMD REWORK 장비 제조회사로는 최초로 IPC(국제인쇄회로기구)공식 한국교육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며 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BGA 수리, 장비 시장을 이끌고 있는 이삭전자는 장비 개발뿐 아니라 관련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기술교육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삭전자는 국제 수리(Repair) 및 재작업(Rework) 표준 규격의 다양한 기술교육을 통해 전자관련 종사자들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능력인증시험을 통해 국제자격증(IPC-7711/7721)도 발급한다.
BGA/SMD REWORK 장비란 부품의 재 작업 및 수리에 사용되는 첨단장비를 지칭한다. SMD부품(SURFACE MOUNTING DEVICE, PCB 표면에 장착된 부품)과 BGA부품(Ball Grid Array, PCB 표면에 장착된 부품 중 솔더볼을 리드로 사용한 부품)의 재 작업 및 수리에 쓰인다.
적외선(IR) 방식을 이용하는BGA/SMD REWORK 장비인 QK-IR2005를 출시하고, 전국 삼성전자 및 LG전자 서비스센터에 간이형 Hot Air 방식의 SMT REWORK 장비(QK- 990D)를 개발, 독점 납품하는 등 BGA/SMD REWORK 시장의 선도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의 기술교육이기에 믿을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삭전자는 교육지원 외에도 기술지원, 판매지원 분야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BGA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삭전자에서 운영하는 전문 브랜드 ‘퀵코리아’는 다양한 BGA/SMD REWORK 장비를 판매한다. IR(적외선)방식 9종, Hot Air 방식 7종으로 50만 원대부터~3천만 원대까지 넓은 범위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장비 구매 시 전국 상시 무료 DEMO, 기술지원, REWORK JIG개발 서비스, 최장 3년의 AS보증 등 여러 가지 고객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성실한 고객지원서비스는 이삭전자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라며 “IPC(국제인쇄회로기구)가 선정한 공식 한국교육센터로서 기술교육 및 국제자격(IPC-7711/7721)발급관리에도 여러모로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