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제 성형은 물론 성형 후 부기를 빨리 빼는 법으로 성형 사후 관리까지 초점이 맞춰진 것.
빠른 시간에 성형 수술을 하는 퀵성형이 유행이었다면, 이젠 성형 후에 부기와 멍을 빨리 빼고 일상생활로 회복 시간을 단축하는 ‘성형부기 빨리 빼는 방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얼굴 부기를 빼는 법으로는 저염식 식사와 가벼운 운동, 호박즙 등이 많이 알려져 있지만 하루 빨리 안정된 모습으로 멍과 부기를 뺀 모습을 위해 더욱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적절한 관리가 꼭 필요하다
▲성형 수술 후 1주차의 림프관리 프로그램은 림프액의 순환 통로를 따라 전문적으로 마사지를 행하는 방법이다. 이 때 환자가 받는 자극은 거의 없으면서도 피부 세포 재생 및 부기 완화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다.
▲ 성형 후 2주차에 진행되는 관리는 냉각관리와 온열기로 관리하여 혈관수축을 통해 안면 홍조 완화, 피부탄력 개선 등의 여러 가지 효과가 있어 성형 수술 후 부기 관리뿐만 아니라 스킨케어에도 효과적이다.
▲ 3주차에는 심부열관리가 진행된다. 피부 조직의 온도를 상승시켜 세포의 기능을 증진시키고 혈액 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 증진, 리프팅 관리와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에도 효과적이다.
환자의 상황에 맞는 성형 후 부기 프로그램은 꾸준히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부기 제거 후 페이스다이어트의 볼륨리프팅 프로그램으로 피부 조직의 처짐, 특히 볼처짐 현상을 완화하고 볼륨감 있는 자연스러운 얼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