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입 시 실용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 심리가 유모차에도 반영되고 있다. 오픈마켓 11번가에 따르면 불황의 여파로 지난해 꾸준한 인기를 보이던 고가 프리미엄 유모차의 성장세가 올해 들어 둔화되는 추세다. 실제 11번가 내 올해 상반기 유모차 구매량 증감률을 분석한 결과 디럭스는 전년 대비 보합세인 것에 비해 휴대용은 60%가량 껑충 뛰었다. 값비싼 프리미엄 디럭스형 유모차 대신 활용도가 높은 실용적인 휴대용 유모차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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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가 실용성, 안전성, 브랜드 등을 꼼꼼히 따져 선정한 쇼킹유모차는 영국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맥클라렌(Maclaren) ‘V2 트라이엄프 휴대용 유모차'다. 현재 11번가에서 브랜드 휴대용 유모차 중 판매 1위에 오른 2013년도 신상품이다. 11번가 오는 23일 자정부터 3일간 정가(39만9000원) 대비 45% 할인해 21만9000원에 200대 한정으로 판매한다. 색상은 '오렌지러스트', '그레이젤리빈', '차콜스칼렛' 등 총 3가지다.
맥클라렌은 공식 소비자 조사·연구기관 '스마트컨슈머'와 국제소비자기구 'ICRT'가 인정한 종합 1위 유모차 브랜드다. 11번가가 판매하는 쇼킹유모차인 ‘V2 트라이엄프’은 중량이 5kg에 불과해 가볍고, 간편하게 접을 수 있어 보관과 이동이 용이하다. 효과적인 충격 흡수를 위해 EVA소재 5인치 바퀴를 장착했다. 일체형 프레임 구조를 채택해 흔들림 없는 승차감이 장점이다. 또 인체공학적 핸들 설계로 주행 편의를 높였다. 사용 연령은 6~48개월(체중 20kg 미만)이다. A/S는 1년 무상이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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