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 명품 구찌 경영진 "삼성 배우러 왔습니다"

입력 2013-07-23 11:36   수정 2013-07-23 11:39

이탈리아의 대표 명품 브랜드인 '구찌'가 삼성전자를 배우러 왔다.

삼성전자는 23일 수원 디지털 시티에서 구찌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벤치마킹 투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어에는 구찌의 전 세계 신발 사업을 총괄하는 마시모 리구찌 사업부장을 포함한 구찌와 구찌 협력사의 핵심 경영진이 참가했다.

오전에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 윤부근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철학, 주요 제품의 디자인 스토리 소개 등이 이어졌다.

삼성전자 경영혁신 사례와 함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이 패션, 디자인 분야 기업에 활용된 성공사례도 제시됐다. 오후에는 삼성 홍보관과 수원 디지털 시티 캠퍼스 투어가 진행됐다.

마시모 리구찌 사업부장은 "매장 고객의 편의를 강조하는 삼성 대형 디스플레이 등 프리미엄 제품 개발 전 과정이 구찌와 유사점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창의성과 혁신적 기술이 조화를 이루게 하려는 것은 삼성전자와 구찌 모두의 목표"라고 밝혔다.

김현석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투어는 두 회사의 공통점과 가능성을 확인한 기회"라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구찌의 시계·보석류 브랜드인 '타임피스&쥬얼리' 제품과 첨단 디스플레이를 조합해 새로운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또 상업용 디스플레이(LFD)를 활용해 전 세계 구찌의 패션 매장을 혁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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