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이 오는 10월 준공을 목표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750-1번지 태평양화학 건너편에 짓고 잇는 지식산업센터 ‘흥덕IT밸리’를 분양 중이다.
지하 3층~지상 14층, 지상 40층 2개동으로 연면적은 63빌딩의 1.3배인 21만2733㎡, 높이는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높은 173.8m에 달한다.
분양 단위면적은 전용 41.29~487.68㎡으로 다양하다. 분양가는 3.3㎡당 565만원. 분양 관계자는 “최고 높이로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입주를 타진하는 기업들은 삼성전자 관련 협력사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디지털시티)이 흥덕IT밸리에서 직선거리로 불과 2km쯤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전자 무선사업 연구개발(R&D) 인력만 1만명이 상주할 수원사업장내 연구센터 `R5`가 이달 말 완공돼 삼성전자 관련 협력사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R5는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내 다섯 번째 연구소라는 뜻이며 연면적 30만㎡ 규모로 지하 5층~지상 25층, 쌍둥이 빌딩 형태로 들어섰다. 상주인구는 삼성디지털시티의 연구인력 2만5000명 이상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R&D 센터의 준공으로 삼성전자 관련 협력사들이 흥덕IT밸리에 입주할 경우 동종업체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또한 삼성은 R5의 준공과 별도로 R5 인근에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으로 삼성전자와 삼성SDI?제일모직?삼성정밀화학?삼성코닝 등 정밀소재 관련 계열사 연구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 지역 개발 호재가 풍부해 흥덕IT밸리의 미래가치도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 1600-4869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나이 먹을수록 살찌는 이유! 알고보니..]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박한별, '세븐 안마방 사건'에도 혼자서…깜짝
▶ 김종학 PD '자살' 진짜 이유 알고보니…'충격'
▶ 유퉁, 33세 연하女와 7번째 결혼 앞두고 '눈물'
▶ 회장님, 女방송인과 비밀 여행가더니…발칵
▶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