舊코카콜라 부지 연면적 17만5천여㎡, 최고 26층 랜드마크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 위치한 옛 코카콜라 물류 부지에 들어서는 연면적 17만5264.74㎡, 지하 4층~지상 26층 트윈타워로 구성된 매머드급 최첨단 지식산업센터다. 단일 건물로서는 최대급으로 무역센터빌딩의 1.5배의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금천?구로 디지털 클러스터 내 들어서는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로서 높은 희소가치를 가져 사옥마련과 부동산 투자 대상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현대지식산업센터는 뛰어난 입지와 교통망을 자랑한다. 물류와 유통의 중심지로 검증된 옛 코카콜라 물류부지에 조성돼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25개 지선버스와 간선버스, 광역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시흥IC 등 간선도로가 가깝고,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2016년 개통예정인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강남?서초 및 분당?판교까지 30~40분 이내로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인근 개발호재도 풍부해 부동산 미래가치도 높다. 더디게 진행되던 신안산선의 예산이 배정되면서 사업이 급속도로 빨라질 전망이다. 신안산선이 개통하면 신안산선 독산역(가칭, 예정)이 인접하게 돼 新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또한 인근 구(舊) 도하부대 부지 19만1689㎡가 주거?복지?상업시설이 들어선 미래형 친환경 생태단지로 조성돼 지역 일대의 가치가 상승할 전망이다.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지원과 세제혜택도 눈여겨볼만하다. 입주업체에게는 분양금액의 70%까지 장기저리융자, 취득세(구, 취득세+등록세) 75% 감면, 재산세 50%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현대지식산업센터는 교통, 입지, 미래가치가 모두 뛰어나 투자가치가 높은 지식산업센터로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문의: 1600-4868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나이 먹을수록 살찌는 이유! 알고보니..]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박한별, '세븐 안마방 사건'에도 혼자서…깜짝
▶ 김종학 PD '자살' 진짜 이유 알고보니…'충격'
▶ 유퉁, 33세 연하女와 7번째 결혼 앞두고 '눈물'
▶ 회장님, 女방송인과 비밀 여행가더니…발칵
▶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