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선데이토즈가 코스닥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했다.
소셜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http://sundaytoz.com)는 상장 요건을 충족해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 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25일 코스닥 상장 심의위원회를 열었다.</p> <p>선데이토즈는 지난 5월 30일 하나그린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 합병을 통한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를 했다. 전자공시된 이후 일정을 보면 9월 9일 합병 승인 주주총회를 통해 합병을 승인받을 예정이다.</p> <p>김동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지난 18일 분석자료를 통해 선데이토즈 대한 적정가치는 2013 연말 순이익 기준 Target PER 13.5배 적용했을 때 1956억원으로 주당 5881원으로 평가했다.</p> <p>적정 PER은 모바일게임 업종평균 PER 19.3배 대비 30%의 할인율을 적용한 값으로 8월 출시 예정인 신작 성과, 카카오톡 이외에 플랫폼 진출 여부 등에 따라 판가름 날 전망하며 벨류에이션 메리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p> <p>이 회사 대표게임 '애니팡 for Kakao'가 7월 30일 출시 1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무료 인기 게임 상위권을 기록중이다. 올해 5월부터는 일일사용자(DAU)가 다시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다.</p> <p>'애니팡 사천성 for Kakao'도 출시 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일일이용자 상위권을 유지하며, 하반기 시즌 2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신작게임인 '애니팡 노점왕 for Kakao'가 8월 초 출시 예정이다.</p> <p>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장기적 성장 기반을 만들기 위해 올해 초부터 기업공개(IPO)를 준비했다'며 '상장 요건을 갖춘 국내 최초의 모바일 소셜 게임 회사가 됨에 따라, 향후 소셜게임 제작 이외에도 캐릭터 사업 및 글로벌 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p>
선데이토즈는 게임뿐만 아니라, 현재 120여종 이상의 캐릭터 상품 라인업을 보유, 올해 상반기에만 40만개 판매를 돌파하였다. 하반기에는 애니팡 홈데코 상품도 출시될 예정으로 국내 게임 캐릭터로는 유일하게 어린이부터 성인 타겟까지 보유하게 된다.</p> <p>선데이토즈는 지난해 매출액 238억, 순이익 87억을 기록했다. 2013년 반기까지 200억 매출과 70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선데이토즈로는 10월 30일 3200만주가 코스닥 상장 매매 거래가 될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애니팡' 아이템 팔면 30%는 구글·애플몫
선데이토즈, '애니팡' 캐릭터 인형 출시
출시 9개월 '애니팡' 일일 사용자수 1위 탈환 '저력'
'애니팡' 전설 만든 선데이토즈, 코스닥 상장 계획
애니팡 캐릭터상품, 40만개 판매 돌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소셜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http://sundaytoz.com)는 상장 요건을 충족해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 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25일 코스닥 상장 심의위원회를 열었다.</p> <p>선데이토즈는 지난 5월 30일 하나그린기업인수목적회사(SPAC)와 합병을 통한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를 했다. 전자공시된 이후 일정을 보면 9월 9일 합병 승인 주주총회를 통해 합병을 승인받을 예정이다.</p> <p>김동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지난 18일 분석자료를 통해 선데이토즈 대한 적정가치는 2013 연말 순이익 기준 Target PER 13.5배 적용했을 때 1956억원으로 주당 5881원으로 평가했다.</p> <p>적정 PER은 모바일게임 업종평균 PER 19.3배 대비 30%의 할인율을 적용한 값으로 8월 출시 예정인 신작 성과, 카카오톡 이외에 플랫폼 진출 여부 등에 따라 판가름 날 전망하며 벨류에이션 메리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p> <p>이 회사 대표게임 '애니팡 for Kakao'가 7월 30일 출시 1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무료 인기 게임 상위권을 기록중이다. 올해 5월부터는 일일사용자(DAU)가 다시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다.</p> <p>'애니팡 사천성 for Kakao'도 출시 후 꾸준한 업데이트로 일일이용자 상위권을 유지하며, 하반기 시즌 2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신작게임인 '애니팡 노점왕 for Kakao'가 8월 초 출시 예정이다.</p> <p>이정웅 선데이토즈 대표는 '장기적 성장 기반을 만들기 위해 올해 초부터 기업공개(IPO)를 준비했다'며 '상장 요건을 갖춘 국내 최초의 모바일 소셜 게임 회사가 됨에 따라, 향후 소셜게임 제작 이외에도 캐릭터 사업 및 글로벌 시장 개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p> <p>
'애니팡' 아이템 팔면 30%는 구글·애플몫
선데이토즈, '애니팡' 캐릭터 인형 출시
출시 9개월 '애니팡' 일일 사용자수 1위 탈환 '저력'
'애니팡' 전설 만든 선데이토즈, 코스닥 상장 계획
애니팡 캐릭터상품, 40만개 판매 돌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