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요즘 부모들에게 아이들의 키는 성적만큼이나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다.
부모세대에는 키가 작다고 해서 부끄러움의 대상이 되지 않았다. 오히려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속담이 키는 작아도 성격은 똑 부러지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주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고 남녀 평균 키가 커지면서 아이들은 작은 키를 콤플렉스로 여기게 되었다. 이로 인해서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해 키성장 클리닉 한의원이나 성장클리닉 전문병원을 방문해 키성장 가능성을 테스트하고 칼슘제나 키크는 음식을 챙기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아이들의 키크는 시기는 정해져 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남자는 17세~18세, 여자는 15세~16세 사이에 키성장이 멈추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아이들은 변성기 전인 13세 전후에 성장판검사와 더불어 성장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 여자아이들은 초경이 시작하기 전인 12세 전후에 성장판검사를 하면 적합하다. 또한 키성장 시기에 아이들에게 키크는 운동이나 키크는 음식을 섭취시키면 도움이 된다.
#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한 키크는 음식 추천
아이들은 키성장 시기에 키크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 키크는 음식으로 대표적인 현미는 철분, 칼슘, 인, 단백질, 섬유질과 각종 어린이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다.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현미를 백미와 함께 3:1비율로 밥을 지어서 먹이면 고른 영양섭취를 통해 아이의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 키크는 음식과 함께 키크는 운동을 병행하면 키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 1주일에 3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키크는 운동하기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해서는 꾸준히 키크는 운동으로 성장판을 자극해주는 것이 좋다. 성장판 자극에 좋은 줄넘기는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키크는 운동이다. 점프를 하고 내딛는 과정에서 자신의 체중만큼 적절한 강도로 성장판을 자극해주기 때문에 성장을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 무리하지 않은 선에서 가볍게 땀이 흐를 정도로 주 3회 이상, 하루 30분~40분 정도로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해서는 키크는 운동뿐 만 아니라 충분한 수면 또한 도움이 된다.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키크는 생활습관 기르기
아이들의 키성장에 있어서 키크는 운동과 키크는 음식이 도움이 되지만 충분한 수면도 상당히 중요한 키크는 생활습관 중 하나이다.
키성장에 있어 필요한 최소한의 수면 시간은 최소 7시간이다. 밤 11시 이전에 잠들고 아침 7시쯤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이유는 키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장호르몬 분비량이 가장 높은 시간은 밤 11시에서 새벽1시 사이이기 때문이다.
# 아이를 비만으로 이끄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
서구화된 식습관의 변화로 아이들의 비만이 심각하다.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음식, 청량음료 등은 아이들의 키성장을 막는 요인이 된다. 또한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음식과 같은 가공식품은 고열량식품으로 상대적으로 비타민과 무기질의 결핍을 유발하고 식품첨가물에 의한 영양불균형이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의 키성장을 위한다면 어린이 비타민에 많이 들어 있는 자연식 위주의 음식과 어린이 성장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키성장에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좋다. 키크는 운동과 함께 병행해주면 체지방감소로 아이의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이 되는 어린이영양제 섭취
최근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위해서 영양분을 골고루 갖춘 키크는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어린이 비타민추천 성분을 함유해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화두가 되고 있다.
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한 어린이 영양제인 스페쉬 하이키업이 바로 그것. 어린이 영양제 하이키업은 초유, 칼슘, 어린이비타민D, 어린이비타민B군, 아미노산 등 아이들의 성장 및 발달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모두 담아 어린이 비타민 추천을 받고 있다.
또한 씹어 먹는 비타민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아분말 가루를 함께 함유한 어린이영양제다. 그 밖에도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설탕 등 아이들의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안 좋은 성분들을 배제했으며 자연에서 얻은 카모마일, 블루베리, 로즈마리 등의 15가지 식물성 원료를 함유해 아이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어린이 비타민 추천을 받는 성장발달 영양도우미다.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균형적인 식습관으로 키크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즘 아이들은 부모가 노력하는 만큼 키가 큰다는 말이 있다. 지금부터 키크는 운동과 키크는 음식에 신경 쓰고 부족한 영양을 보충한다면 내 아이도 180cm 넘는 훈남이 될 수 있다.
(사진출처: MBC ‘경제매거진 M’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강남역 도로 일부 침수, 출근길 혼잡… '매년 장마에 빨간불’
▶ 팝업창 피싱 주의보 “빙자해 사이트로 유도할 경우 100% 피싱”
▶ 男-女 부부관계, 최고의 ‘순간’은 언제?
▶ 구직자 상처 받는 말 1위 “알바비 늦게 줘도 되지?” 분노
▶ 하반기 신차 출시 봇물, 기존 모델의 중고 시세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