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산업개발이 8월부터 제주 서귀포시 구억리 일대에서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1~4층, 21개동 규모로 모두 420가구(전용 59㎡ 229가구, 84㎡ 191가구)로 구성돼 있다. KIS제주(한국공립국제학교)와 블랭섬홀아시아(캐나다여자사립학교) 등 국제학교가 맞은편에 있어 학생들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단지가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국제학교를 비롯해 세계 유명대학의 학위과정과 복합캠퍼스 타운, 교육·문화·예술단지, 영어교육센터, 주거·문화·상업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KIS제주와 블랭섬홀아시아 외에도 영국 최고의 명문 사학인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 제주(NLCS 제주) 등 국제학교 세 곳(약 1300명 재학)이 제주영어교육도시에서 운영 중이다. 국제학교는 한국과 미국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다. 2014년과 2015년에는 한국사립국제고등학교(KIS)와 미국 명문 사립학교인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JSA)가 각각 개교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곶자왈 생태공원과 협재해수욕장이 있다.
이 단지는 턱없이 부족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주택 공급에 단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 공급된 공동주택은 캐논스빌리지 1·2차(180가구)에 불과한 실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센터 등 입주민들을 위한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 통풍성을 극대화한 평면이 도입된다. 어린이 놀이터와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모델하우스는 8월 중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서 개관 예정이다. 서울 대치동 은마아파트 사거리 인근에 있는 서울 홍보관은 현재 운영 중이다. 3.3㎡당 분양가는 700만원 중후반대로 책정될 계획이다. 입주는 2014년 9월로 예정돼 있다. (02)517-5111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민간자격증 수여 !]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이효리, 결혼 겨우 두 달 앞두고…'왜 이럴까'
▶ 성재기, '1억' 때문에 자살한 줄 알았더니…
▶ 女직원, 술만 마시면 男 상사에 '아슬아슬'하게
▶ '박지성 연봉' 공개…여친 김민지가 부럽네
▶ 박한별, '세븐 안마방 사건'에도 혼자서…깜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