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13.4%와 26.3% 증가한 2314억원과 388억원을 기록했다.
안지영 연구원은 "제습기가 업종 내 최대 판매를 보이며 매출액 상승을 이끌었다"고 전했다. 모바일 취급고 역시 572억원으로 281% 급증해 제습기와 함께 실적 개선의 '양대산맥'이 됐다는 설명이다.
안 연구원은 "모바일은 경쟁사인 GS홈쇼핑(539억원), 현대홈쇼핑(200억)을 뛰어넘어 업종 내 최고 수준"이라고 했다.
이어 "2분기 결과는 외형 뿐만 아니라 수익성까지 실속있는 결과로 판단된다"며 "CJ오쇼핑의 중국법인 동방CJ가 첫 배당을 실시해 향후 해외 사업에 대한 재평가 가능성도 높아졌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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