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총 2시간 동안 450여명의 참석자들에게 본인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했다. 멘디니는 대중과 교감할 수 있는 감성적인 색채를 고르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특정한 소재에 얽매이기보다는 유리, 철, 자기 등 다양한 질감의 소재를 이용해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을 창조할 것을 주문했다. 까르띠에, 에르메스, 필립스 등 세계적인 명품 디자인을 완성시킨 디자인계 거장의 열정적인 강연에 참석자들은 갈채와 환호로 화답했다.
이날 강연에는 홍익대 조형대학 박연선 교수도 함께 참여해 색채심리를 고려한 이상적인 국내 아파트의 외관색채와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포스코건설은 이처럼 디자인 개발에 평생을 바쳐온 알레산드로 멘디니와 손을 잡고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하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더샵 아파트의 명품 디자인 개발에 착수했다. 도심과 환경을 고려한 편안한 색채와 입면의 입체감을 살리는 숨겨진 색상인 히든컬러(Hidden Color)를 적용할 예정이다. 입주자의 눈높이에 맞춰 출입구와 저층 필로티, 문주와 부대시설 등에 멘디니의 명품 디자인 요소인 과감한 색채와 패턴을 적용해 한층 수준 높은 ‘더샵’주택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승식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 상무는 "멘디니와의 디자인 협력으로 한층 수준 높은 주택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라며 "새롭게 개발되는 외부색채와 사인물 디자인은 하반기 분양 예정인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3차와 수도권 사업에 우선 적용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막노동 인생10년, 돈벼락맞은 강씨 화제
▶[스토리텔링 수학 지도사 민간자격증 수여 !]
▶ 한혜진 사주 보니 "웬만한 남자로는 감당이…"
▶ 이효리, 결혼 겨우 두 달 앞두고…'왜 이럴까'
▶ 장윤정 "목욕탕서 나체 상태로…" 충격 고백
▶ 성재기, '1억' 때문에 자살한 줄 알았더니…
▶ 연봉 6천 직장인, 연말정산 따져보니…'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