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률 동부증권 애널리스트는 "최근 국내 투자설명회(NDR)를 통해 투자자들이 G2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오는 7일 G2 언팩 행사를 한 후 8월 중순 한국시장, 9월 중순 이후 미국, 유럽 시장으로 출시되며 10월까지 글로벌 100개 이상 이통사에 출시할 계획이다.
권 애널리스트는 G2가 올해 3분기에 100만대, 4분기에 350만대 판매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G2에 대한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에 대해서는 불확실성이 있는 상황이지만 지금은 영업이익률 1~2% 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이로 인한 LG전자 스마트폰의 선순환 여부가 더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권 애널리스트는 "G2에 대한 시장 반응, 가전과 에어컨의 충분한 캐시카우 역할, 차세대 TV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등을 감안할 때 역사적인 최저 수준에 와있는 주가와 외국인 지분율은 '아래는 막혀 있고 위로는 뚫려 있는' 기회 요인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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