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떠나는 휴가에 꼭 다운받아야 할 필수 앱은?

입력 2013-08-09 14:06  

역대 최장기 장마로 기록될 지지부진했던 장마도 드디어 끝날 기미가 보인다. 때마침 무더위와 휴가 시즌이 겹쳐 8월 첫째 주와 둘째 주 사이에 떠나는 휴가객들이 절정을 이룰 전망이다. 한국교통원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2주 사이에 무려 7천 7백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무리 더워도 일상을 떠나는 발걸음이 가볍기 마련이지만 어린 자녀가 있다면 휴가길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더운 날씨에 차들로 꽉 막힌 도로, 인파로 붐비는 휴가지에서 칭얼대는 아이까지 챙길 생각하면 ‘차라리 집에 있을걸’ 하는 후회마저 생기기 때문.

차 안, 계곡, 바닷가, 산 등에서 육아전쟁을 치르고 싶지 않다면 출발 전, 아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앱을 다운받는 것은 필수다.  


◆ 재미와 영어교육 두 마리 토끼 잡아라

같은 앱이라도 아이가 즐길 수 있으면서 교육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앱이라면 일석이조. 튼튼영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월 구독형 엄마표 영어 ‘잉글리C’의 앱은 플래시 애니메이션, 상황극, 율동과 노래 등의 코너로 영어를 노출한다. 잉글리C 교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재미뿐 아니라 교육적 요소도 갖춘 것이 특징이며, 이제 막 영어를 접하는 아이들도 어려움 없이 따라 할 수 있다.

앱의 영상들은 듣는 리슨업(Listen up), 말하는 스피크업(Speak Up), 녹음하는 리코딩 라이브러리(Recording Library)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기능으로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문장을 따라 하다가 아이가 익숙해지면 ‘자막 조절 기능’으로 자막을 가릴 수 있고, 음성녹음까지 가능하다. 또한 녹음 파일은 라이브러리(Library) 메뉴에 보관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어 손쉽게 아이의 능력을 체크해 볼 수 있다.
*IOS,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 엄마 아빠가 들려주는 이야기 속으로 푹~

“옛날 옛적에~” 하고 시작하는 이야기는 언제나 아이들의 귀를 사로잡기 마련이다. ‘깨비키즈 인기동화’는 영·유아 대상 인터넷 유아교육 사이트 깨비키즈가 출시한 동화앱이다. 신데렐라, 백설공주 등 이미 잘 알려진 이야기뿐 아니라 동물이야기, 위인전 등 총 230편의 이야기가 수록돼 있으며, 13편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다.
*IOS,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 동요와 함께 색깔 공부하기

평소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색칠놀이를 추천한다. ‘반짝반짝 색칠놀이’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요 ‘반짝반짝 작은별’ 배경음악과 재미있고 다양한 효과음 덕분에 아이들의 집중력을 더욱 높인다. 브러쉬 굵기를 선택할 수 있고, 표현할 수 있는 색감도 다양해 아이와 함께 색을 고르면서 색 이름을 공부해보는 것도 좋다. 총 108개의 다양한 스케치가 제공된다.
*IOS,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 말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라면

‘실룩실룩 놀아요’는 영·유아 전문 출판사 애플비와 존슨앤존슨 코리아 등이 함께 출시한 앱으로 아이들이 의성어, 의태어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욱주욱’ 이라는 의태어가 나올 때 기린을 터치하면 목이 길어지고 ‘삐약삐약’ 의성어가 나올 때 병아리를 터치하면 병아리 소리가 나기 때문에 아이의 오감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단순한 그림체와 파스텔톤의 색감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다. 부모모드와 아이모드로 나뉘어져 있어 부모와 함께 볼 때, 혹은 아이 혼자 볼 때 상황에 따라 골라서 이용할 수도 있다.
*IOS 버전 출시


◆ 단순하지만 집중도는 최고

아무리 달래도 아이가 칭얼거림을 멈추지 않는다면 아이와 함께 단순한 게임을 해보자. ‘유아버블놀이’는 화면을 터치해 버블을 만드는 앱이다. 화면을 살짝 터치하면 작은 버블을, 길게 누르면 큰 버블이 만들 수 있고, 만들어진 다양한 색깔의 버블들은 살아있는 듯이 화면 안을 떠다닌다. 살짝 터치하거나 폰을 흔들어 버블을 터트릴 수 있다. 단순하지만 어른이 하기에도 충분한 재미가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