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전용 콘텐츠 '스토리볼' 출시

입력 2013-08-12 09:49  

모바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담은 '스토리볼'이 다음앱에서 선보인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앱을 통해 '스토리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볼수록 볼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뜻하는 스토리볼은 다음이 야심차게 준비한 모바일 전용 프리미엄 콘텐츠다.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을 통해 '스토리볼'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웹툰처럼 요일 및 시간별로 연재가 노출된다. 연재는 10주에 걸쳐 진행되며 연재 중에는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으나, 연재가 종료되면 작가와 협의해 유료로 전환된다. 다음은 모바일 콘텐츠의 합리적인 유료화 모델을 통해 콘텐츠 생산자와의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8월 중에 처음 선보일 50여편의 콘텐츠는 문학, 여행, 라이프, 건강 등을 총망라한다. 특히 SNS 시인으로 알려진 하상욱 시인, 촌철살인의 짧은 글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혜민스님, 소개팅 앱으로 돌풍을 일으킨 '이음'의 박희은 대표, 젊은 세대의 멘토인 박웅현 TBWA 디렉터, '제너럴 닥터'로 유명한 의사 정혜진 등이 저자로 참여했다.

또 웹툰 '다이어터'의 작가로 유명한 네온비와 캐러멜이 전문 트레이너와 협업해 만들어낸 다이어트 실용 정보, 가상의 개 동구의 시선으로 전달하는 결혼 이야기 등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작품도 준비됐다.

패션 잡지의 남녀 에디터가 릴레이로 주고 받는 연애 작품 '그 남자 그 여자의 속사정', 캠핑 노하우를 전달하는 사진 기자 장진영의 '아트장의 솔로 캠핑', 고양이에 대한 전문 지식이 담긴 수의사 변창호의 '변쌤의 냥이 집사 가이드' 등 공신력과 실용성을 겸비한 콘텐츠 라인업이 마련됐다. 장르 소설은 예스24와 전속 계약을 통해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등 7편을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볼'의 모든 콘텐츠는 사용자들이 SNS를 통해 손쉽게 나누고 알릴 수 있는 소셜 오픈형이다. 또 사용자가 호감을 나타낼 수 있는 공감 수가 게이지바 형태로 형상화돼 있어, 콘텐츠의 인기를 쉽게 가늠할 수 있다. 총 1000명에게 공감을 받아 '천개의 공감'을 달성하면, 독자들은 다양한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

'스토리볼'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볼 URL(storyball.daum.net)로 접속해도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男女가 낯뜨겁게…
밤마다 같이 자고 스킨십 즐기던 남매 결국…
차승원 아들 '성폭행' 고소女, 알고보니…충격
女직원, 유부남 상사와의 불륜 실상은…'경악'
이태원서 만난 흑인男 "한잔 더 하자" 따라갔다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