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매출 4%↑ 리니지 최대 매출

입력 2013-08-14 13:52   수정 2013-08-14 21:07

<p>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com) 는 2013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920억 원, 영업이익 622억 원, 당기순이익 34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p> <p>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전분기 대비 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분기 대비 12% 증가했다.</p> <p>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284억 원, 북미 188억 원, 유럽 133억 원, 일본 159억 원, 대만 25억 원, 로열티 130억 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848억 원, 리니지2 143억 원, 아이온 233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42억 원, 길드워2 289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및 모바일 게임 등이 13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p> <p>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28%, 전년동기 대비 45%가 증가하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p> <p>리니지2는 계속되는 경쟁작 출시 영향으로 인한 하락세를 멈추고 전분기 수준을 유지하였다. 아이온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으나 3분기 중 적용될 4.5업데이트를 통해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p> <p>블소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6월 26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백청산맥' 효과가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되어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길드워2는 패키지 게임임에도 아이템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주요 매출원으로 자리매김했다.</p> <p>나성찬 전무는 '리니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끊임없는 변화로 모든 지표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블소, 길드워2의 성공적인 중국 론칭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새로운 동력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