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페이스북은 활동사용자에 대한 한국 수치를 처음으로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p> <p>발표에는 한국의 월간, 일간 활동사용자 수치뿐 아니라 모바일 사용자 수도 처음으로 공개되었다. 한국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이용 현황을 이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p> <p>2013년 6월 기준, 페이스북의 국내 월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 MAU)는 1100만명이다. 이 중 90%인 990만명이 모바일 사용자이다. 모바일 사용자 중 63%인 620만명은 매일 페이스북을 이용한다.</p> <p>
페이스북에서는 접속 기기에 관계 없이 전체 활동사용자의 60%인 680만명이 하루 최소 한번 이상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더 많은 브랜드들이 보다 알맞은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한다.</p> <p>기업의 온라인 활동은 가입 후 활동 여부를 알 수 없는 누적가입자가 아닌 매일 온라인에 접속해 활동하는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이뤄져야 한다. 이러한 접근을 통해, 적절한 고객을 대상으로 적합한 시간에 마케팅 활동을 집행하는 것이 가능하다.</p> <p>만약 매일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용자 숫자인 680만을 특정 영화를 관람한 관객수라고 가정하면, 영화진흥회가 1월부터 6월까지의 누적관객수를 기준으로 발표한 상반기 흥행영화 상위 5위권 안에 드는 성적이다.</p> <p>페이스북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마케팅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4조 미국 모바일광고 시장 1년새 180%↑
페이스북 모바일 사용자, PC 훌쩍 넘었다
EA, 페이스북 '심 소셜'시리즈 6월 서비스 종료
페이스북, 버그로 전세계 600만명 정보유출
페이스북도 카톡처럼 '모바일 게임 플랫폼'!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