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국내 라면시장을 독식하고 있는 농심의 2분기 개별 영업이익은 128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3% 감소했다.
개별 매출액도 4451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10% 줄어들었다.
소주 참이슬과 맥주 하이트, 드라이 등 브랜드들을 거느리고 있는 하이트진로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8.8% 감소한 4906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65.5% 줄어든 185억 원을 나타냈다. 다만, 영업이익은 426억 원으로 17.7% 증가했다.
통상 경기가 좋지 않더라도 라면·주류 판매는 많이 이뤄지는 특성이 있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2분기에는 장기 불황과 대형마트 영업규제 탓에 라면·주류업체 마저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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