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산업개발이 제주 서귀포시 구억리 일대에서 모델하우스를 열고 ‘제주 라온 프라이빗에듀’를 분양한다. 지상 1~4층, 21개동 규모로 모두 420가구로 구성돼 있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 229가구, 84㎡ 191가구이다. KIS제주(한국공립국제학교)와 블랭섬홀아시아(캐나다여자사립학교) 등 국제학교가 맞은편에 있어 학생들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단지가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국제학교를 비롯해 세계 유명대학의 학위과정과 복합캠퍼스타운, 교육·문화·예술단지, 영어교육센터, 주거·문화·상업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이다. 현재 KIS제주와 블랭섬홀아시아 외에도 영국 최고의 명문 사학인 노스런던칼리지잇스쿨 제주(NLCS 제주) 등 국제학교 3곳(약 1300명 재학)이 제주영어교육도시에서 운영 중이다.
국제학교는 한국과 미국 학력을 동시에 인정받을 수 있다. 2014년과 2015년에는 한국사립국제고등학교(KIS)와 미국 명문 사립학교인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JSA)가 각각 개교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턱없이 부족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주택 공급에 단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 공급된 공동주택은 캐논스빌리지 1·2차(180가구)에 불과한 실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주민센터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성, 통풍성을 극대화한 평면이 도입된다.
분양가는 3.3㎡당 700만원 중후반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한다. 일정 기간 내 계약자에게는 발코니 확장을 선택하면 거실과 안방에 시스템에어컨도 무료로 설치해 준다.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NLCS제주 국제학교 맞은편에 있다. 서울 대치동 은마아파트사거리 인근에서 서울 홍보관도 운영 중이다. (064)792-1118, (02)517-5111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오빠! 용돈 600만원씩 줄거지?" 다짜고짜…
류시원 아내에게 친형이 무섭게 내민 칼은…
女배우, 부모님 몰래 '초고속 결혼'하더니…
'성상납 의혹' 맹승지, 황당하다더니 끝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