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건설은 대구시 현풍면 테크노폴리스A18 블록에서 9월 중 ‘대구 테크노폴리스 힐데스하임’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1~2층, 지상 13~22층 규모 10개 동으로 구성돼 있다. 670가구를 공급하며 분양가는 6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전용 70~84㎡로 수요자 선호도가 두터운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개방감을 갖춘 4베이로 설계돼 중대형 못지 않은 공간감을 자랑한다.
대구 테크노폴리스는 연구 및 산업시설은 물론 주거, 교육, 상업, 레저 등이 어우러진 대구 최대 규모 복합도시로 건설되고 있다. 테크노폴리스 내 주거 단지는 1만7000여가구가 계획돼 있다. 올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힐데스하임’을 비롯해 7개 단지가 분양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각종 교육기관과 가깝다. 아파트가 들어설 테크노폴리스 초입에는 포산고가 있다. 지구 내에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국립대구과학관 등 교육·연구시설단지도 조성돼 있다. 인근에는 계명대와 경북대 캠퍼스도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대구의 대표 학군은 수성구지만, 테크노폴리스가 교육연구단지로 더욱 활성화된다면 대구의 상징이 될 에듀시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대구국가산업단지(대구사이언스파크)가 기공식을 열면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의 입주수요가 발생한 것도 호재다. 2018년 완공되는 대구국가산업단지는 단지 인근 구지면에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좋다. 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과 연결성이 뛰어나다. 2014년 8월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개통될 예정이어서 대구 도심으로 진입하기에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대구 진천동 월배역 1·4번 출구 앞 성원빌딩 3층에 마련됐다. 오는 9월 선보이게 될 모델하우스는 테크노폴리스 내에서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15년 11월이다. (053)616-0042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오빠! 용돈 600만원씩 줄거지?" 다짜고짜…
류시원 아내에게 친형이 무섭게 내민 칼은…
女배우, 부모님 몰래 '초고속 결혼'하더니…
'성상납 의혹' 맹승지, 황당하다더니 끝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