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컴 2013' 한국공동관 사상 최대실적 달성

입력 2013-08-26 16:15   수정 2013-08-26 16:56

<p>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지난 21~23일 독일 쾰른 메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국제 게임전시회 '게임스컴2013 (GamesCom 2013)'에서 한국공동관 운영을 성공리에 마쳤다.</p> <p>이번 한국공동관에는 바닐라브리즈, JSC게임즈, 이누카인터랙티브, 테크풀 등 국내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업체 24개사가 참여해 유럽과 북미권의 해외 바이어와 주요 퍼블리셔를 상대로 활발한 비즈니스 상담과 계약을 진행했다.</p> <p>사흘간의 비즈니스데이 동안 국내외 업체 간 총 690건의 상담이 진행됐으며, 상담 금액은 1억 7,873만달러, 수출계약추진액은 4,640만달러에 이르렀다. 이는 지난해 한국공동관 운영실적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위상을 재확인시켰다.</p> <p>특히, 올해 게임스컴에서는 한국 모바일게임 업체들이 유럽의 바이어들과 주요 퍼블리셔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는 최근 유럽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덩달아 스마트폰 게임시장도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p> <p>또한, 올해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들은 해외 바이어 및 주요 퍼블리셔들에게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힘으로써 한국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도 받았다.</p> <p>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게임스컴 한국공동관을 통해 대규모 수출 실적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한국 게임의 입지가 더욱 커졌다'며 '앞으로도 한국 게임의 해외진출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p> <p>한편, 게임스컴 2013에는 일반 관람객을 포함한 전 세계 게임 산업 관계자 30만 여명이 방문해 역대 최대 관객 수를 기록했으며 유럽, 북미, 아시아 28개국의 7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치열한 비즈니스 경쟁을 펼쳤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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