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이파크 시티 3차③구성]공원·산책로 인접, 단지 내 시립 도서관

입력 2013-08-28 07:33   수정 2013-08-28 08:22

5,6 단지 사이에 시립도서관 조성
커뮤니티 시설, 우시장천 조망되도록 설치
세계적 건축가·조경가가 만들어낸 단지…1~4단지에서 미리 볼 수 있어



수원 아이파크시티 3차는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조성된다. 넓은 공원이 가까운 것은 물론 산책로도 즐길 수 있는데다 단지 내에는 시립도서관이 자리잡을 예정이다.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공원이나 산책로가 1,2차와 이어져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3차 분양 물량의 5,6 단지는 아이파크 시티의 생태하천인 우시장천을 사이에 두고 있다.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형성되어 있다. 커뮤니티 시설에서 휘트니스센터가 우시장천을 바라볼 수 있게 설치됐다. 단지 안팎에서 생태천을 즐길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녹지공간은 공원과 녹지, 광장으로 이루어진다. 공원은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 약 8만㎡로 조성된다. 근린공원은 다목적 운동시설, 야외 음악당, 체험 학습장 등을 포함하는 6만㎡ 규모다. 이번에 분양되는 3차 물량은 1,2차보다 공원과 더욱 가깝다.

시립도서관은 이번에 분양되는 5단지와 6단지 사이에 위치한다. 아이 뿐 아니라 온가족을 위한 교육, 문화, 여가, 휴식 공간으로 활용된다. 유아실,어린이실, 가족열람실, 종합자료실은 물론 강의실과 강당까지 갖추게 된다.

도서관의 기능이 3곳의 옥외활동공간으로 이어져 다양한 이벤트가 가능한 오픈형 공간으로 설계뙨다. 유아나 어린이를위해 주변에 장애물이 없는 '배리어 프리' 공간으로 연출된다. 모래놀이터, 무지개포장, 특수블럭 등이 아이들의 창의력을 개발하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5단지 커뮤니티 시설은 지상 1층~지하 2층으로 동 아랫쪽에 배치된다. 지상1층은 야외데크와 조경공간이 조성된다. 맘스카페와 어린이도서관, 남여독서실이 자리잡는다. 공용세탁실과 회의실도 있다.

지하 1~2층은 운동공간으로 채워진다. 휘트니스 센터는 8m 이상의 층고를 갖춘 다목적 실내체육관(키즈짐)와 헬스와 요가 등을위한 운동시설,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있다. 바이크스테이션도 있어 자전거를 간단하게 정비할 수 있다. 노인정과 단지내 어린이집도 기본적으로 갖춰진다. 6단지도 규모는 5단지 보다 작지만 같은 구성으로 들어선다.

단지 설계는 세계적 건축그룹인 'UNStudio'의 설립자인 벤판베르켈이 설계했다. 파크, 워터, 시티, 필드, 빌리지 등 5개의 타입을 적용했다. 단지 조경은 세계적 조경디자이너인 로드베이크발리옹이 했다. 아일랜드라는 독특한 커뮤니티공간을 만들었다. ‘아일랜드’ 콘셉트는 인접한 동을 묶어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고유의 테마를 가진 녹지와 산책로를 조성하는 것이다. 이미 입주를 마친 1~4단지에서 아일랜드 콘셉트를 미리 볼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3차'의 입주는 2015년 9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외버스터미널(이마트 수원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사업부지에 있다. (031)232-1700

수원=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 그만
류시원 아내에게 친형이 무섭게 내민 칼은…
MBC 앵커, 퇴사하더니 '30억 빚'에…깜짝
권상우 "강예빈은 다른 남자와…" 폭로하나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