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28일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당신의 그런 면(麵)이 좋아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면을 소재로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면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한 것이다.
참여 방법은 2인 1조로 팀을 이뤄 9월 20일까지 농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팀은 한 명 이상의 식품, 영양, 조리 관련 학과 재학생이나 졸업생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메인 면요리를 중심으로 한끼 상차림을 제안해야 한다.
농심은 이번 공모전의 소주제를 ‘아낌없이 담은 한그릇 음식(아담한)’으로 정했으며 영양적인 균형은 물론 나트륨을 낮추는 다양한 시도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최종 요리 시연회 진출팀에는 전문가의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며 대상 1팀에는 200만원, 아담상1팀 100만원 등 풍성한 시상금이 수여된다.
농심 영양연구팀장 장영애 박사는 “전세계 80여 개국에 한국의 면과 맛을 전파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농심은 보다 건강한 면요리 레시피 개발과 확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매년 소주제를 달리해 면 요리에 대한 일반의 아이디어를 집대성하는 의미있는 작업으로 꾸준히 시행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 면과 함께 하는 건강한 식단 공모전 주제는 ‘글로벌 면요리 맞춤건강 식단’이었으며 김하얀나?이결 팀의 ‘한 그릇의 작은 타이 코코넛 카레라면’이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 그만
승리 '19금 스캔들' 추궁하자 결국…폭탄고백
미혼女에 '혼전 성관계' 묻자 대답이…반전
류시원 아내에게 친형이 무섭게 내민 칼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