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액은 9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44.38% 증가했다.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1분기 대비 감소해 각각 6억원과 9억원의 손실을 기록했지만 상반기 누적실적으로는 각각 2억원과 1억5000만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흑자전환을 이뤄냈다.
SGA의 이번 실적은 사회 전반에 확대되고 있는 정보 보안에 대한 투자를 매출로 직결시킨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PC보안, 네트워크 보안, 통합보안관제 등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토대로,고객 필요에 따른 맞춤형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주효했다. 또한 전통적인 매출처인 공공시장 외에,금융권에서의 신규 매출처 확보에도 성과가 있었다.
SGA는 최근 출시한 물리적 망분리 솔루션 ‘블루벨트(BLUBELT)’,‘APT체이서’ 등의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하반기 매출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하반기는 관공서를 비롯한 공공시장의 발주가 집중되는 만큼 보안SI사업에서의 수주성과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은유진 SGA 대표는 "SGA의 서버보안과 전자문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자회사 레드비씨의 상장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 시장 개척 및 신제품 출시 등에 공격적으로 나선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은 대표는 "업계 특성 상 실적이 저조한 상반기에 괄목할만한 매출성장과 흑자전환까지 이뤄낸 만큼,전체 매출의70%이상이 집중돼있는 하반기에 고무적인 실적을 달성해2013년 전체 실적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女배우, 알몸으로 '성인영화' 촬영하다 그만
고영욱, 10대 女 성폭행 후 어머니가…눈물
미혼女에 '혼전 성관계' 묻자 대답이…반전
女배우, 성상납 대가 '18억' 받아 한 짓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