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 C' 출시에 힘입어 5개월 연속 5000대 이상을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39.2% 늘었다. '뉴 코란도 C'는 출시 20여일 만에 4000여대가 계약되는 등 1799대를 판매해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역시 러시아 등으로의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년 동월 대비 18.8% 증가했다.
현재 쌍용차는 SUV 라인을 주야 2교대 전환하며 생산물량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나, 아직도 SUV차종은 적체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조업일수 축소로 생산물량이 전월 대비 감소한 것이기 때문에 전월비 실적은 조업시간이 확보되면 곧 회복될 것이란 설명이다.
쌍용차는 '뉴 코란도 C'의 중국 유럽 등 해외시장 출시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유일 대표는 "코란도 패밀리 브랜드들의 계약이 시장의 호평 속에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효율적인 생산대응을 통해 출고가 지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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