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품 고정관념 깨자는 한동우 신한금융 회장

입력 2013-09-02 17:21   수정 2013-09-03 03:42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사진)이 ‘차별적 성장’과 ‘새로운 사업모델 개발’을 강조했다.

한 회장은 2일 열린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새로운 시대에는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했던 원칙들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수 있다”며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이 창구에 온다는 생각, 지점은 많을수록 좋다는 생각, 상담의 목적은 상품 판매라는 생각, 금융업종 간 규제 장벽이 영원할 것이라는 생각 등이 새로운 시대에는 달라질 수 있다”며 “금융의 본질을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도전해야 한다”고 했다.

지주회사 체제의 시너지도 강조했다. 한 회장은 “지주사 체제는 그룹 내 다양한 업종 간 시너지를 통해 포괄적 금융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라며 “신한금융은 국내에서 가장 다각화된 사업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단일 업권의 시야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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