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운 기자] 한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에서 ‘내가 원하는 남자친구의 피부’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다. 전체 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건강미 넘치는 탄력 피부’로 답했고 뒤를 이어 ‘매끈하고 트러블 없는 피부’, ‘잡티 없이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원한다고 말했다.
반대로 남자친구의 피부에 있어서는 안 될 문제점으로 ‘까칠한 여드름’이라고 한 응답이 가장 많았고 이어서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 ‘탄력 없고 주름진 피부’를 손꼽았다.
설문에 응한 여성들은 남자친구의 피부 관리를 위해 투자할 의지도 보였다. 응답자 중 650명이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말해 이성이나 배우자의 피부에도 관심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기본적인 스킨케어의 구입에는 394명(34%), 피부 관리 이용권 선물 에는 132명(11%)이 구입할 의향을 보이는 등의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이처럼 직장에서의 힘든 일과 잦은 회식 및 스트레스에 찌든 남자친구의 피부를 볼 때마다 속상하다는 여성들의 고민. 바쁜 시간에 쫓겨 피부 관리는 물론 남자친구와 데이트할 시간조차 없는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 해 주는 방법으로 최근 피부과 데이트가 떠오르고 있다.
특히 연인들이 즐겨 받는 시술에는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물광주사’가 있다. 일명 ‘동안주사’라고 부르는 ‘하이드로 리프팅 시술’은 히알루론산의 특성을 이용한 것이다.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한 ‘레스틸렌 비탈’을 피부 진피층 깊숙이 주입하면 피부 속부터 수분이 차올라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개선시켜 준다.
보통 피부표면에만 바르는 보습화장품은 상당수의 수분이 증발하거나 얕은 층에만 흡수된다. 하지만 물광주사는 음압(陰壓)을 걸어 피부를 팽팽하게 당긴 후 여러 개의 바늘을 동시에 꽂는 멀티니들주사를 이용해 진피층에 히알루론산을 투입한다.
주사에는 250만 달톤(dalton) 이상의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들어간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저분자(100만 달톤 이하)에 비하면 분자량이 배 이상 차이가 난다. 때문에 맞으면 피부가 물기를 머금은 듯 광이 나 보여 젊은이들 사이에서 ‘물광주사’라 불리는 것이다.
쁘띠성형의 레스틸렌 필러의 한 종류인 레스틸렌 비탈은 볼륨보충효과는 없지만 대신 보습과 탄력 효과를 지녀 미세주름을 개선하는 부가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물광주사는 피부전체에 약물을 주사하는 시술인 만큼 전문의에게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 주사로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주사기도 중요한데 최근에는 ‘더마샤인’이라는 약물 주입기를 이용해 좀 더 간편한 시술이 가능해졌다.
더마샤인은 다섯 개의 주사바늘이 정확한 피부 진피층에 동일한 깊이로 일정한 양을 주사한다. 통증도 덜하고 멍이 들지 않는다. 일반 주사기로 히알루론산 주사를 놓을 수도 있지만 통증과 멍이 생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시술시간 및 과정이 짧고 간단하며 시술 후 1~3시간만 지나면 약간의 시술자국도 사라져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고 결과도 자연스럽다. 시술부위나 투여되는 약물 및 용량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2~3일 후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3개월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단, 시술 후 적절한 홈케어를 하지 않으면 효과도 금세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남성들의 경우 순하고 부드러운 클렌징은 물론 일주일에 한 번은 모공안의 피지와 각질제거를 하고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으로 보습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올바른 면도방법을 익히고 아이크림이나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는 것도 잊어서는 안됩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친구와 연인사이’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외계인 감자 등장, 자세히 보니…"박명수 닮았네"
▶ 서울 심야버스 노선 확대, 12일부터 9개 노선 본격 운행
▶ 안전행정부 “도로명 주소로 바꾸면 자동차 드려요” 캠페인
▶ 일본 간토지역 회오리 바람으로 25분 만에 아수라장…‘처참’
▶ [포토] 손담비 '상의는 수수하게, 하의는 섹시하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