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양요섭-정동하-박영수 화려한 캐스팅 눈길

입력 2013-09-05 13:41  


[신나영 기자] 2013년 최고의 기대작,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주인공 요셉 역의 캐스팅이 전격 공개 됐다.

꿈과 희망의 아이콘으로 모든 관객층과 소통 할 수 있어야 하는 요셉 역에 선택된 세 명의 주인공은 바로 양요섭(비스트), 정동하, 박영수 배우다. ‘요셉’ 역은 섬세한 내면 연기는 물론이거니와, 대사 없이 노래로만 구성되는 ‘송스루(Song-Through)’ 작품의 주인공 특성상 뛰어난 가창력을 필요로 하는 고난도의 배역이다.

뮤지컬의 거장 앤드류 로이드 웨버와 ‘라이언킹’, ‘아이다’ 등을 작사한 팀 라이스의 최초의 공동 작업 작품인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는 성경 속의 인물인 ‘요셉’의 이야기를 새로운 시각으로 세련되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현대적인 유머와 위트가 넘치는 이 작품은 해외에서는 20,000회 이상 공연 되었을 만큼 널리 사랑 받고 있다. 발라드, 로큰롤, 칼립소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뿐만 아니라, 300벌이 넘는 다채로운 색상의 의상 등의 볼거리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2월 샤롯데 씨어터에서 정식 라이선스로는 처음 상연 되었으며, 초연 당시 임시완(제국의 아이들), 송창의, 정동하, 조성모가 초대 요셉으로 열연하여 큰 화제가 되었다. 따라서 이번 공연의 요셉 역으로 캐스팅 된 양요섭, 정동하, 박영수의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

2년만의 뮤지컬 복귀 작으로 고심 끝에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를 선택한 양요섭은 오디션 과정에서 가창력은 물론 이미지까지 싱크로율 100%’ 라는 극찬을 받으며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캐스팅 되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잭더리퍼’, ‘노트르담드파리’ 등의 대형 뮤지컬에 잇달아 캐스팅을 되며, 뮤지컬 배우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고 있는 정동하는 초연에 이어 더욱 깊어진 연기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다양한 작품의 출연으로 인기 몰이 중인 박영수는 ‘서울 예술단’의 대표 배우로 순수한 영혼을 간직한 요셉 캐릭터의 정서적인 면을 보여주기에 호소력 짙은 연기와 이미지가 안성맞춤이라는 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표적인 ‘힐링 뮤지컬’인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의 작품 자체의 매력과 요셉역으로 캐스팅 된 세 배우들의 각기 다른 매력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는 오는 10월31일 대학로 뮤지컬 센터 대극장에서 그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아시아 최고의 아이돌 비스트 메인보컬’ 양요섭


최근 정규2집 ‘How to love, How to love’의 활동을 마무리한 아시아 최고의 아이돌 비스트의 메인 보컬 양요섭이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의 주인공 요셉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양요섭(비스트)은 2년만의 뮤지컬 복귀작인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에 캐스팅 됨으로써 차세대 뮤지컬돌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오디션 과정에서 ‘가창력은 물론 연기력과 이미지까지 싱크로율 100%다’, ‘이름부터 요셉 역에 안성맞춤!’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캐스팅 되었다.

양요섭은 2011년 ‘광화문 연가’에서 인상적인 연기와 가창력으로 인정 받은 바 있다. 그 후, 2년만의 뮤지컬 복귀 작으로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를 선택하여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번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에서는 기존 양요섭의 이미지와 같은 맑고 밝은 모습뿐만 아니라, 역경에도 좌절하지 않고, 슬기롭고 용기 있게 역경을 헤쳐나가는 요셉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된다.

뮤지컬 배우로 거듭난 ‘최고의 보컬리스트’ 정동하

최근 KBS ‘불후의 명곡2’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사랑 받고 있는 정동하가 초연에 이어 또 다시 요셉 역으로 무대에 선다. 정동하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두루 갖춘 몇 안 되는 실력파 남성 보컬리스트로 알려져 있다.

그는 올 한 해에만 ‘잭더리퍼’, ‘노트르담드파리’ 등의 대형 뮤지컬에 잇달아 캐스팅을 되며 뮤지컬 배우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와중에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의 앵콜 오디션을 제안 받았고, 오디션을 본 후 극찬 속 에 캐스팅되었다.

이번 공연에서 정동하는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을 내세워 꿈을 이루어가는 강한 의지를 가진 요셉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꿈을 포기하지 않고 강인한 의지로 모든 역경을 이겨낸 요셉이 정동하를 통해 어떻게 표현 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떠오르는 차세대 뮤지컬 스타’ 박영수

다양한 작품의 출연으로 최근 인기몰이 중인 박영수가 요셉 역으로 캐스팅 되었다. 박영수는 서울 예술단의 대표 배우로 최근에는 ‘윤동주. 달을 쏘다.’ 의 윤동주 역에 이어 뮤지컬 ‘쓰릴미’의 주인공으로 연이어 캐스팅 되는 등 이른바, ‘뮤지컬 계의 핫 스타’다.
청초한 이미지와 섬세한 연기, 그리고 검증 된 가창력으로 많은 뮤지컬 마니아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박영수는 꿈을 잃지 않는 순수한 영혼을 간직한 요셉 캐릭터의 정서적인 면을 보여주기에 안성맞춤 이라는 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맑은 눈빛과 샤프한 마스크는 극 초반의 요셉의 여리면서도 순수한 이미지를, 특유의 섬세한 연기는 역경을 딛고 마침내 자신의 꿈을 이루는 극 후반의 요셉의 모습을 표현하기에 적절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영수는 이번 작품을 통해 뮤지컬 마니아뿐만 아니라 다양한 층의 관객들에게도 다가갈 것으로 기대 된다.

극을 이끌어 가는 ‘해설자’ 등 주요 캐스팅 곧 공개 예정

이번 요셉 역 캐스팅 공개를 시작으로, ‘해설자’, ‘파라오왕’ 등의 주요 캐스팅 공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된다. 특히, 초연 당시 극을 이끌어가는 역할로서 최정원, 김선경, 리사 등 최고의 배우들이 캐스팅되었던 만큼 ‘해설자’역의 새로운 캐스팅에 그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해설자’역을 비롯한 주요 배역의 캐스팅을 오는 9월3일 화요일 전격 공개 할 예정이다.

뮤지컬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들도 편하고 즐겁게 감상 할 수 있는 뮤지컬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는 오는 10월31일부터 2014년 1월26일까지 서울 대학로 소재의 대학로 뮤지컬센터 대극장에서 진행 된다. 티켓 오픈 9월10일 (문의전화: ㈜라이브앤컴퍼니 070-4488-8522)
(사진출처: 큐브 엔터테인먼트, ㈜라이브앤컴퍼니, 서울 예술단)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카라, 섹시 아닌 매니시 돌파구 통할까

▶ 미야자키 하야오 은퇴에 추측 난무 “6일 구체적 내용 밝혀”
▶ 유아인 2년만에 복귀작 '깡철이', 거칠고 달달하게 돌아왔다
▶ 정준영 정유미 ‘우결’ 출연? “제작진과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
▶ [포토] 김연아 '마음까지 환해지는 여왕의 미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