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국가 교육 정보 시스템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해 '2013년도 2차 학교폭력 실태 조사'가 실시된다.
9일9일 교육부는 "오늘(9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약 457만명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실태를 조사한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3학년은 1차 조사에 참여했지만 수능시험 등을 고려해 2차 조사대상에서는 제외됐다.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과 학부모는 누구나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 접속해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조사 항목은 학교폭력 피해와 가해목격 사례, 경험 사례 등이다. 학교폭력 피해 경험이 있는 경우는 자세한 세부 항목에도 응할 수 있다.
나이스대국민 서비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해 학교 폭력이 근절됐으면 좋겠다" "학교 폭력의 근본적인 원인은 가정에 있는 것 같다" "나이스대국민서비스라는 것도 생기고 요즘 학교 많이 발전했네" 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는 11월 학교알리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출처: 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남자들의 마음, 세계 어딜가도 다 똑같아 '폭소'
▶ 모기 무는 이유, 난자를 성숙시키려고…‘피를 부르는 모성’
▶ 귀뚜라미 미국 도심 습격, 발디딜 틈 없는 거리…소름 쫙 <!-- p style="margin:50 0 0 0" class="arti_txt6 he22" id="newsView" --><!-- sns 보내기 -->
▶ 슈퍼 화산 발견, 영국과 아일랜드를 합친 면적 ‘초대형’
▶ [포토] 김조광수-김승환, 이순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커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