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양사간의 계약을 통해 '마왕전'의 일본 서비스는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인 아라리오가 담당하게 됐다. 아라리오는 '크로스파이어', '히어로즈인더스카이' 등 다수의 온라인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는 중견 퍼블리셔로 일본 게임 시장의 라인업 강화와 모바일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해 7월 와이디온라인이 지분 100%를 인수한바 있다.
한편 아라리오는 올해 상반기 일본 최대의 마케팅 기업인 '미탭스'와 '애드웨이즈코리아' 등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일본과 국내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특히 마왕전은 모바일 게임 사업 기반을 다진 후 첫 프로젝트인 만큼 현지 런칭 준비가 완료되는 즉시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p>
아라리오 임영준 대표는 '지난 수 년간 일본 게임시장에서 다양한 노하우를 쌓아온 아라리오가 국내에서 게임성을 검증 받은 '마왕전'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면서 '미탭스와 애드웨이즈 등 일본 최고의 마케팅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일본 모바일 시장에서 마왕전이 성공할 수 있도록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인터넷 최관호 대표는 '마왕전을 일본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풍부한 퍼블리싱 노하우와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긴밀이 협력해 마왕전이 성공적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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