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운 기자] 성형을 하고 싶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거나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원하는 이들에게 쁘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쁘띠’란 원래 프랑스 용어로 ‘조금, 작은, 귀여운’이란 뜻으로 국소 부위를 마취나 절개가 없이 주사로 시술하는 성형을 말한다.
쁘디성형은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한데 그중 인기 있는 시술 부위 중 하나인 코는 얼굴의 중심이라고 말할 정도로 첫 인상과 이미지 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대부분의 동양인의 코는 날카로운 서양인의 코에 비해 코끝 연골이 약하고 벌어져 있을 뿐 아니라 피하조직이 많아 뭉툭하고 퍼져 있어 둔한 인상을 주기 쉽다.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얼굴은 눈과 눈 사이의 코 부위가 꺼져 있고 얼굴의 앞, 뒤 뼈대가 납작한 편이다. 선천적으로 평면적인 얼굴을 갖고 있는 이들 역시 입체적인 얼굴에 비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예쁜 코를 갖고자 하는 이들도 다수다.
오라클피부과 서초점 노경현 원장은 “콧대만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둔 과거에는 인위적인 코 때문에 오히려 역효과를 줬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전반적인 얼굴 형태나 균형을 고려해 미간이나 콧대, 코끝 등 함몰된 부분을 채우거나 모양을 다듬어 보다 아름다운 콧날로 변화가능하고 부드러운 얼굴선으로 작은 얼굴의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최근 시행되는 코 필러는 눈 사이의 콧대가 움푹 들어가 있거나 굴곡진 콧등의 튀어나온 부분에 필러를 주입해 채워준다. 오뚝하고 매끈한 콧대를 만들어 줌과 동시에 전체적인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시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짧아 시술 후에 바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고 특별한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 일반 수술에 비해 통증이나 부기가 적어 일상생활의 빠른 회복은 돕는 것은 물론 수술 후의 모습이 자연스러워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또한 코 성형 비용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부작용이나 후유증 부담이 거의 없다. 낮은 코나 매부리코처럼 코가 낮거나 콧등이 평평하지 않은 경우 등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절개수술을 감행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필러를 주입하는 것만으로도 이미지 교정이 가능하다.
필러의 경우 피부의 다양한 부위에 주입해 흉터나 주름 볼륨을 개선하는 물질을 통칭하는데 원하는 목적과 부위에 따라 각각의 필러물질을 사용한다.
코 필러 성형 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레스틸렌 필러는 우리 몸에 친숙한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마음에 들지 않으면 히알라제 주사로 녹일 수도 있어 안전한 시술이다. 이에 시술 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시술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노 원장은 “필러시술은 무엇보다도 시술자의 미적 감각과 오랜 경험에서 비롯한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입니다. 이에 숙련된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며 과도한 욕심으로 피부에 압박을 줄 정도의 무리한 시술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영화 ‘위대한 개츠비’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나이스대국민서비스, 교육부 "학교폭력실태 조사 실시"
▶ 빅토리아 폭포 꼭대기 수영장 '5성호텔 전망 안 부러워'
▶ 종이 접기 천재, 생동감 넘치는 코브라의 자태 '놀라워~'
▶ 고양이 햄스터, 의상에 걸맞는 표정까지…팔색조 매력 ‘폭소’
▶ [포토] 틴탑 니엘, 진지한 표정에 더욱 돋보이는 '섹시' 입술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