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중국 라인콩이 개발하고 유니아나가 퍼블리싱하는 액션 MORPG '라프'의 오픈이 2주 앞으로 다가왔다. 9월 11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라프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에 대한 내용과 영상, 서비스 계획이 공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남현 유니아나 부장이 직접 게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게임 이름을 짓는 단계부터 페이스북을 통해 유저와 소통하며 사전체험테스트, 액션그룹테스트, 클로즈베타 테스트 등 세 번의 테스트를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유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게임에 적용하고자 노력했다'며 말문을 열었다.</p> <p>■ '같은 직업, 다른 느낌 가능하다!'</p> <p>'라프'의 주요 스토리는 '로야 왕국'에 제2의 카오스 전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4인의 파티가 길을 떠나며 펼쳐지는 내용이다. 게임에는 총 4종의 캐릭터가 있다. 조 부장은 '근접형 검술 캐릭터 '기사', 원거리형 궁술 캐릭터 '현상금 사냥꾼', 근접형 흑마법 캐릭터 '암흑소환사', 원거리형 마법 캐릭터 '마법사' 4종의 캐릭터는 20레벨이 2가지 계열로 나뉜다'고 전했다.
'기사'는 전투와 수호, '현상금 사냥꾼'은 살상과 지원, '암흑 소환사'는 암흑과 혈마, '마법사'는 원소와 신성으로 나눌 수 있다. 따라서 같은 직업이라도 다른 종류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조 부장은 '암흑소환사의 경우 암흑 계열은 마법과 소환술을 사용하지만, 혈마 계열은 방어형에 특화되어 몬스터 어그로 관리를 통해 파티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라프의 특징을 '화려한 스킬'과 '시원한 타격감'으로 정리했다. '테스트때부터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화려한 효과의 스킬과 함께 몬스터를 몰아서 한번에 잡을 수 있는 호쾌한 타격을 자랑한다. 논타겟팅이지만 타격의 범위가 넓어 접근이 쉬운 MORPG이다'</p> <p> ■ '무기로 축구 하는 신개념 대규모 전장 '데굴데굴로야리그''
MORPG의 꽃은 '던전'과 'PVP'이다. 던전의 경우 5단계로 나누어져 있다. 조 부장은 '상위로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 파티플레이를 통해 깰 수 있는 던전은 '전설', '심연', '지옥' 단계이고, 개인 플레이를 통해서도 클리어할 수 있는 곳은 '악몽'과 '노말'이다. 던전은 레어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즐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p> <p>PVP의 경우 오직 컨트롤로만 승부하는 '장비 미착용 결투장'과 진정한 강함을 겨뤄볼 수 있는 '장비 착용 결투장'으로 나뉜다.
이날 소개된 게임 시스템으로는 '던전 시스템'과 'PVP 시스템'이 있었다. 5단계로 나누어져 있는 던전에서는 솔로플레이는 물론 파티플레이도 가능하다. PVP는 오직 컨트롤로 승부하는 장비 미착용 결투장과 진정한 강함을 겨뤄볼 수 있는 장비 착용 결투장으로 나뉘어 있다. PVP 결투장에서 얻은 포인트를 통해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대규모 전장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다.
''고대비문쟁탈전'은 거점 전장이다. 맵 상에 여러 비문들이 있는데, 이를 가장 많이 읽은 팀이 승리를 한다. '헝거 게임'은 최종적으로 살아남는 이가 이기는 전장이다. '데굴데굴로야리그'는 최대 5:5로 진행되는 축구 게임이다. 캐릭터들은 자신이 가진 무기를 이용해 공을 골대에 넣을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이다'</p> <p>■ '기존 MORPG보다 다양한 콘텐츠 준비'</p> <p>'라프'에서 길드는 총 4가지 의미를 갖는다. 조 부장은 ''하우징'은 다른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길드 마스터에게 영토를 부여받아 나만의 집을 꾸미는 것이다. '길드 스킬'은 길드에 기여도를 통해 스킬을 학습할 수 있다. '길드 던전'은 길드 영지 내에서만 진입할 수 있는 레이드형 던전으로 난이도가 높지만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길드 리그'는 '길드전'으로 생각하면 쉽다'고 이야기했다.
여기에 '가디언 시스템'은 다른 게임에서의 '펫 시스템'과 비슷하다. '다른 게임의 펫과 다른 점이 있다면, 던전에서 보스를 해치우고 그 보스를 수하로 부릴 수 있다는 것이다.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을 그대로 사용한다. 가디언은 게임에서 기본으로 주어지기도 한다. 탈것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p> <p>조 부장은 ''라프'는 단순 반복적인 기존 MORPG보다 많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대등한 액션성과 RPG고유의 퀘스트까지 더해져 웰메이드 게임이다'고 설명했다.</p> <p>마지막으로 서비스 관련 일정에 대해서는 9월 25일 오픈베타를 시작으로 한달에 한 번씩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9월 25일에 네이버 온라인 게임 채널링도 동시에 오픈된다. 10월에는 40레벨 전설 던전과 결혼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11월에는 서버 대항 길드전과 가디언 결투장, 50레벨로 확장이 준비되어있다. 12월에는 서버 대항 결투장과 환생 시스템, 날개 시스템이 예정되어 있다'며 일정을 공개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액션 MORPG '라프' 공식 홈페이지 오픈!
작지만 강한 게임들, 2013 하반기 몰려온다
유니아나 '라프', 액션 게이머들 다 모여라!
액션MORPG '라프', 액션그룹테스트 돌입
유니아나, '라프'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액션 MORPG '라프' 공식 홈페이지 오픈!
작지만 강한 게임들, 2013 하반기 몰려온다
유니아나 '라프', 액션 게이머들 다 모여라!
액션MORPG '라프', 액션그룹테스트 돌입
유니아나, '라프'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모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