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신의 성형미학 35] 쌍꺼풀 수술, 자연스럽게 하려면?

입력 2013-09-13 08:11  


김수신 박사의 성형Q&A '성형미학‘을 연재합니다. 성형과 관련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김수신 박사는 수지접합 등 미세수술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성형외과 분야에 30년 이상 종사하며 각종 새로운 수술법들을 연구, 발표한 바 있습니다. 현재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 레알성형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편집자 주)


Q 쌍꺼풀 수술, 자연스러운 모양 원합니다
연휴를 이용해 쌍꺼풀 수술을 하려고 합니다. 성형한 티가 많이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하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수술 후 쉴 수 있는 기간은 일주일이 채 안됩니다. 수술한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회복이 가능할지요? 쉴 수 있는 기간이 길지 않아 가능하다면 매몰법으로 수술을 하고 싶습니다.


A 쌍꺼풀 높이와 모양이 중요합니다
자연스러운 쌍꺼풀은 얼굴 다른 부위와의 균형을 깨지 않는 정도의 높이여야 합니다. 크고 화려한 눈을 원한다며 큰 쌍꺼풀을 요구하다간 자칫 얼굴의 균형이 깨지고 부자연스러워지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적당한 라인 높이는 눈 크기의 20% 정도입니다. 편안하게 눈을 떴을 때의 크기가 10mm 내외라면, 쌍꺼풀 라인의 높이는 2~3mm 정도가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쌍꺼풀의 모양도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인폴드 쌍꺼풀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인폴드는 라인이 눈 안쪽에서 보이지 않게 시작하는 쌍꺼풀을 말합니다. 동양인에게 많은 유형으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느낌이 장점입니다. 반대로 눈 앞쪽이 떨어져 있는 아웃폴드는 서양인에게 흔한 유형입니다. 눈이 크고 시원해 보이지만 과하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에도 아웃폴드 라인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회복기간은 수술방법, 체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술 후 회복기간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피부상태, 혹은 체질에 따라 길수도, 짧을 수도 있습니다. 절개법 쌍꺼풀을 기준으로, 급성부기는 2주 이내에 거의 빠집니다. 이후 한두 달 정도면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회복됩니다. 잔부기가 빠지고 모양이 완전히 자리를 잡기 까지는 3~6개월 정도가 걸립니다. 체질에 따라 1년 정도 잔부기가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몰법 쌍꺼풀은 절개법에 비해 부기가 덜합니다. 보통 1~2주 정도, 늦어도 한 달 정도면 수술한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회복됩니다. 하지만 티가 나지 않는 것일 뿐, 모양이 완전히 자리를 잡기 까지는 절개법과 비슷한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조금씩 모양이 바뀌며 자리를 잡아갑니다.


적절한 쌍꺼풀 수술 방법은 눈꺼풀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으면 절개법, 반대인 경우 매몰법이 적합합니다. 두꺼운 눈꺼풀의 원인이 지방뿐이라면 작은 절개창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으로 수술할 수 있습니다. 부분절개법이라고도 합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수영 중 최악의 만남 '안 봐도 알 것 같은 표정'
▶ 1700원 들인 결혼식, 음식·주례·케이크까지 공짜로…
▶ 세상에서 가장 얇은 0.5mm 키보드 공개 '터치만으로…'
▶ 세계 최초 텃밭 버스, 도로 위에서…‘친환경이란 이런 것’
▶ [포토] 제국의아이들 임시완, 여자도 탐낼 '우윳빛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