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면서 지금 당장 몸이 안 좋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평소 종합비타민, 비타민C, 오메가3, 글루코사민, 눈영양제 등을 꾸준히 챙겨먹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현대인들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영양제종류는 수험생영양제, 아기영양제, 유아영양제, 어린이영양제, 임산부영양제와 같이 연령별 영양제부터 눈영양제, 키크는 영양제 등 기능성영양제까지 다양하다.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인지 연령별, 기능별로 꼼꼼히 따져본 후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
9월이 되면서 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는 더욱 급증하고 있다. 특히 부모님 선물로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영양제가 인기다. 실제로 40~50대 중·장년층들은 무릎관절염 등의 관절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 관절치료 혹은 관절에 좋은 음식과 관절염약 등을 복용하기도 한다. 이와 더불어 관절영양제를 섭취하며 관절에 좋은 운동을 병행해 관절건강을 관리할 것을 추천한다.
■ 50~60대의 중년층에게 효과 좋은 글루코사민효능
50~60대의 중년층은 무릎관절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관절건강, 연골건강을 위한 글루코사민과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영양제를 복용하면 좋다. 글루코사민은 관절건강 및 연골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인 영양제로 인정된 원료로 관절과 연골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에 도움이 된다. 글루코사민이 이러한 글루코사민효능을 가지는 이유는 사람 혈액이나 점액 속에 단백질과 결합해 적혈구 세포막에 당지질 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글루코사민과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건강 및 연골건강, 피부보습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 N-아세틸글루코사민의 농도가 증가하면 관절통증감소를 시키는 성분이 있어 관절에 좋은 약으로 쓰이고 있다. 관절건강 및 연골건강과 피부보습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을 각각 0.5~1g으로 일일섭취량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게나 새우 등 갑각류의 껍질을 원재료로 하여 제조하므로 게나 새우에 알레르기를 나타내는 사람들은 섭취에 주의한다면 글루코사민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영양제쇼핑몰 스패시에서 판매중인 50~60대 남성을 위한 포세이돈 포 맨과 50~60대 여성을 위한 데메테르 포 우먼은 대표적인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종합영양제이다. 포세이돈포맨은 하루 두 번의 섭취로 20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번에 충족시켜준다. 또한 1500mg의 글루코사민 섭취로 중년 남성의 핵심 건강관리가 가능한 멀티비타민이다. 스페시 데메테르 포우먼도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함유된 대표적인 영양제종류이며 영양밸런스와 함께 건조한 피부의 보습, 관절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다.
평균수명이 꾸준히 증가해 100세 시대를 코앞에 두고 있어 노후준비의 중요성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특히 50~60대의 연령층은 정년 혹은 사회생활의 끝자락에서 은퇴를 앞두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노후준비가 필수. 이런 중요한 시기 인만큼 건강관리에 신경 써 든든한 노후준비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가장 행복한 나라 순위 1위 덴마크 '한국은…'
▶ 희귀 심해 오징어, 몸길이 3배 넘는 촉수 '독특해'
▶ 추석 때 듣기 싫은 말, 구직자 26% "누구는 대기업에…"
▶ 결혼 직감순간 1위, 경제관념-가치관 같을 때보다 중요한 '이것'
▶ [포토] EXO-K 찬열, “필리핀 팬들 빨리 만나고 싶어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