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아침에 일어나 안경 없이도 벽에 걸린 시계를 볼 수 있다면….’
최근 시력교정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비례해 개원가를 중심으로 기존 시력교정수술인 라식이나 라섹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각종 새로운 시력교정술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오히려 너무 많은 수술법이 짧은 시간 안에 각종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고 있어 ‘내가 정말 수술을 받아야 할 사람인지’ 혹은 수술을 결심했지만 ‘어떤 수술이 내게 정말 적합한 것인지’ 등에 대한 의문점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 시력교정술, 나도 한번 받아봐?
보통 렌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좋은 시력이 필요한 직종에 있는 사람, 먼지가 많고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작업하는 사람이 시력교정수술을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책을 많이 보는 학생들이나 오랜 시간 동안 컴퓨터를 봐야하는 직장인들도 수술하면 훨씬 편안하게 사물을 볼 수 있다. 라식수술 후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람은 근시에 비해 난시가 없거나 적은 사람, 성격이 털털하고 변화에 쉽게 적응하는 사람 등이다.
반면 강남밝은눈안과 관계자에 따르면 “진행성 근시, 원추형 각막, 백내장이나 녹내장, 약시인 경우, 완벽주의자로 조금의 불규칙도 참지 못하는 성격이거나 야간 운전이 및 정밀한 시력을 요하는 직종의 사람들은 수술의 효과가 적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 라식·라섹, 무슨 차이가 있나
시력교정술로는 라식과 라섹이 보편적이다. 라식은 기계식 칼로 각막 절편을 만들어 이를 젖힌 뒤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시술자나 장비에 따라 절편 두께에 오차가 생길 수 있어 각막이 얇으면 위험하다. 드물게 절편이 밀리거나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반면 라섹은 특수약물을 사용해 각막 상피 세포층만 살짝 벗겨내기 때문에 각막이 얇아도 가능하다. 그러나 통증이 심하고 시력을 회복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게다가 고도근시의 경우 각막 혼탁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최근 라식과 라섹의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뉴비쥬맥스라식’이 주목받고 있다. 최첨단 시력교정술인 ‘뉴비쥬맥스라식’은 각막 손상을 최소화하여 부작용의 위험이 거의 없으며 빠른 회복과 최상의 시력교정 효과를 보여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특히 기존 비쥬맥스라식 보다 2.5배 이상 빠르고 정교한 500KHz의 펨토세컨 레이저 장착과 3차원 입체 각막절삭 기능으로 잘라낸 플랩(각막덮개)의 정밀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주변 조직의 손상을 줄여준다는 점이 장점이다.
레이저 속도가 빠르면 각막을 보다 촘촘하게 조사할 수 있다. 때문에 환자의 눈에 맞는 질 좋은 각막절편을 제작할 수 있어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최상의 목표시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빠른 속도 덕분에 각막을 눌러 변형시키지 않고 원형을 유지한 상태에서 절단해 안전한 데다 개인별 맞춤형 시력교정이 가능하다. 미국 FDA와 유럽 CE의 승인을 받은 데 이어 한국 KFDA 인증까지 획득해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각막고정 기능을 갖춰 안구건조증 악화나 충혈, 출혈 등의 걱정도 거의 없다. 수술 시 망막에 흐르는 혈관도 압력을 한층 덜 받게 되므로 기존 라식수술 시 일어나는 블랙아웃현상(순간적으로 눈앞이 안 보이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
단, 사람마다 눈의 상태가 다르고 그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 역시 차이가 있으므로 무작정 수술을 받기 보단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과 철저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찾고 검증된 병원에서 안전한 장비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뉴)비쥬맥스라식’의 장비 도입과 시술을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에서 최초로 실시한 밝은눈안과는 뉴비쥬맥스는 물론 크리스탈, 뉴아마리스750s, 클린뷰 등의 다양한 첨단 레이저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시력교정전문안과로 개인별 맞춤수술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밝은눈안과 강남점은 강남역의 랜드마크인 교보타워 내 15층에 위치해 있으며 부산점은 서면롯데백화점 10층에 위치하여 지리적인 접근성 역시 큰 장점으로 꼽힌다.
(사진출처: 영화 ‘원티드’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뒷좌석에서 운전하는 방탄 자동차, 주행은 가능할까?
▶ 화성 남극 사진, 아트라떼 버금가는 비주얼 "맛이 궁금해"
▶ 세상에서 가장 작은 개, 운동화보다 작은 크기 '깜짝'
▶ 스파게티로 위장한 아이스크림, 맛도 인기도 최고
▶ [포토] 씨스타 소유, 돋보이는 가슴라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