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대장주인 셀트리온을 매매해 9.2% 수익률을 기록한 ‘국내**’ 참가자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역시 셀트리온을 매매해 6.17% 수익률을 기록한 ‘스카**’, 3위는 대한항공을 매매해 4.95% 수익률을 기록한 ‘냉철**’이 차지했다.
1위와 2위는 같은 종목을 매매했지만 급등주 포착 및 매수 시점에 따라 순위가 갈렸다. 지난주 초 금융당국이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의 일부 위법사항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하한가로 출발했던 셀트리온은 장 시작 후 바로 반등했다. 반등 시점을 공략했던 두 참가자의 매매내역을 보면 1위 참가자는 장 시작과 동시에 매수 진입했고, 2위 참가자는 30분 후 매수 진입했다. 매도 시점은 두 참가자 모두 상승 추세가 꺾이는 시점으로 같았다.
이승원 전문가는 “셀트리온이 코스닥 시가총액 1위 종목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큰 변동성을 보이는 것을 보면 급등주 공략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식왕 수익률 대회는 모든 참가자에게 1억원의 투자금을 지급하는 모의투자 수익률 대회다. 게임을 통해 종목 발굴 및 투자 기법을 배울 수 있고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다. 수익률 100위까지는 문화상품권 등 경품도 지급한다. 주식왕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www.kingofstock.c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하면 된다.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li>다가올 달러 강세…자산시장 여파는</li><li>[임종혁의 상상플러스 <2>] 상승 직전 매집형 패턴을 주목하라</li><li>[주목 이 점포] 경기 광명시 철산동 '놀부부대찌개', 20년째 한 곳에서 24시간 장사 </li><li>[100세 시대 평생 든든] 어린이보험 고를 때 기억해야 할 7가지</li><li>[자영업희망콜 센터] 인천시 용현동 커피점 매출 증대 방안은 트위터에 할인 홍보카톡 채팅으로 고객관리</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