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함께 판매하고 있는 제주삼다수의 8월 매출액이 184억 원으로 1998년 출시 이래 월 매출 기준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같은 결과는 제주개발공사와 광동제약의 판매채널 이원화 전략 덕분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난해 12월부터 광동제약이 제주삼다수의 위탁판매를 개시하면서 제주개발공사가 제주도내 및 전국 3개 대형할인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 총 6개 체인을 담당하고, 광동제약이 그 외의 전국 모든 채널을 분할 담당하는 등 판매 채널을 이원화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제주삼다수의 일일 생산능력도 2100톤에서 3700톤으로 76% 증산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판매채널 이원화는 양사가 채널별 최적의 영업과 판매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원활한 파트너십이 월 매출 사상 최고액을 달성할 수 있었던 동력"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li>양현석, 한방에 250억 날리더니 '이럴수가'</li>
<li>다른 男과 성관계한 아내 속옷 봤더니… </li>
<li>한혜진, 기성용과 결혼한 지 3개월 만에…</li>
<li>'3000평 대저택'사는 女배우 남편 재력보니</li>
<li>차승원 아들, 성폭행 K양과 첫 대면에서…</li>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