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네오위즈인터넷과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모바일 음악서비스 ‘카카오뮤직’을 25일 선보였다.
카카오뮤직은 음악에 소셜 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로 지인과 음악을 듣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으로 이뤄진 ‘뮤직룸’을 만들 수 있다. 지인들은 서로의 뮤직룸을 방문해 각자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하고 대화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을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양한 카카오 서비스와 연동해나갈 방침이다. 카카오뮤직에서 산 음악은 카카오스토리와 연동돼 프로필 대표 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뮤직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곡당 가격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가 600원, iOS는 0.99달러(약 1066원)다. 5곡과 10곡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도 살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이어진 많은 친구와 함께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카카오뮤직을 개발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과 이미지 등 시각 정보에 음악적 감성이 더해진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선착순 50만명에게 음악 한 곡을 살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준다.
김보영 기자 w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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