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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소셜 RPG '헬로히어로'가 일본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p> <p>게임업계에 따르면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 딱 한 달이 되는 27일, '헬로 히어로'는 아이폰 매출 순위 22위, 구글 매출 24위를 올랐다. 다운로드는 애플 1위(9월 2일), 구글 11위(9월 6일)를 기록했다.</p> <p>특히 매출의 경우 일본 시장에 진출한 한국 게임 중 '라인' 플랫폼을 타지 않고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주에 17위에 오른 바 있는 '헬로 히어로'는 통상 이벤트를 하면 순위가 상승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출 순위 20위 내외로 안착한 것으로 보인다.</p> <p>
네오위즈게임즈의 일본 자회사 게임온이 퍼블리싱을 맡은 '헬로 히어로'는 지난 8월 28일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 지 5일 만에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부문 1위에 올라 돌풍을 예고한 바 있다.</p> <p>이시원 핀콘 해외사업팀장은 ''헬로히어로'가 일본 진출 1개월이 되었다. 한국에서 27일 매출 순위는 아이폰 14위-구글플레이 14위다. 해외 게임은 일본에서 진출 초기부터 100위 안에 들기는 힘들다고 한다. 더욱이 '라인'을 타지 않고 매출 20위 내외 매출을 기록해 기쁘다'고 말했다.</p> <p>그렇다면 한국의 경우 매출의 90%가 15위 안의 게임이 차지하는데 일본은 어떨까. 일본 시장은 '퍼즐앤드래곤'(상반기 약 8000억원 매출) 및 기타 시장으로 분류된다. 일본 2위 매출 게임은 '퍼즐앤드래곤'의 1/4 ~ 1/6 수준이다.</p> <p>
업계에서는 일본 매출 순위 2위인 게임이 한국 1~5위 정도, 일본 매출 순위 15~30위 정도면, 한국 10~15위와 비슷하다고 추정하고 있다.</p> <p>한편 '헬로히어로'는 한국에서 런칭 후 애플 앱스토어 1위와 구글 플레이마켓 3위(전세계 5위)을 기록하며 출시 5개월만인 지난 7월 100만 다운로드 돌파했다. 이번 일본 출시에 이어, 중국, 대만, 북미, 남미, 유럽 등으로 해외 출시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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